Skip to main content

LG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SSID 또는 W-iFi 비밀번호 설정 시 특수문자 사용은 안 되나요.

엘지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SSID 또는 W-iFi 비밀번호 설정 시 특수문자 사용은 안 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SSID [Wi-Fi 검색시 나타는 무선 공유기 이름]
무선 공유기 SSID는 반드시 영문, 숫자,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해주세요.
제품 모뎀에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연결이 잘 되지 않으므로 한글 또는 특수문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불가피하게 SSID에 특수문자를 사용해야 할 경우
사용 가능한 특수 문자 : 컴퓨터 자판의 특수 문자 사용 가능 [예:!@#$%∧&()_+| 등]
사용 불가능한 특수 문자 : 그림형 특수 문자[한글+한자키] [예: ★,●,♥ 등]


Wi-Fi 비밀번호 설정
Wi-Fi 비밀번호 설정은 문자, 숫자, 특수기호 사용 등 설정에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통신사별 반드시 포함 해야하는 비밀번호 조합 설정을 참고하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엘지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에서 기름이 떨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설치 후 오일이 보였다면 설치 시 배관의 연결 부위가 부드럽게 하기 위해 오일을 묻혀 연결해요.
이때 외부로 흘러나오기도 합니다.
찬바람이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철거 시 배관 연결 부위에서 가스 윤활유가 흘러나와 있거나 설치 시 배관을 연결할 때 부드럽게 하기 위해 오일을 사용합니다.
찬바람이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먼저 오일을 닦아 내고 이후 계속 흐르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계속 기름이 누출된다면 배관 체결이 제대로 안된 부분으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설치 기간이 얼마 안 되었다면 설치 기사에게 연락해서 점검을 받으세요.





엘지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Wi-Fi 표시등이 안 깜빡거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연결을 위하여 제품의 Wi-Fi를 켜면, 제품에서 [띵~♪] 소리와 함께 Wi-Fi 표시등이 깜빡입니다.
Wi-Fi 표시 등은 약 10분간 깜빡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모델에 따라 Wi-Fi 페어링 방법이 달라요.

21년 이전 : 온도 내림 양 옆 두개 버튼 동시 3초
22년 이후 : 운전 선택 버튼 3초
휘센 타워 : 전원 버튼 3초


이렇게 해보세요.
1. 벽걸이 제품의 경우 ThinQ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습니다.
등록 전 제품의 Wi-Fi 기능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2. 시간 내 제품 등록 진행을 완료해 주세요.
10분이 지나 표시등이 꺼지면 다시 버튼을 눌러 Wi-Fi 모드를 On 시켜야 합니다.


Wi-Fi 표시등이 안 깜빡거려요. [Wi-Fi 표시등 x, 스마트폰 검색 x]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 약 1분 뒤 다시 꽂아주세요.
제품 버튼을 이용하여 Wi-Fi를 다시 켜주세요.
※ Wi-Fi 버튼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은 확인되지만, 스마트폰에서 Wi-Fi[휘센], [AIR~]가 안 떠요. [Wi-Fi 표시등 o, 스마트폰 검색 x]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 약 1분 뒤 다시 꽂아주세요.
제품 버튼을 이용하여 Wi-Fi를 다시 켜주세요.
※ Wi-Fi 버튼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 안 깜빡거려요, 스마트폰에서 Wi-Fi[휘센], [Air~]는 검색이 돼요. [Wi-Fi 표시등 x, 스마트폰 검색 o]
Wi-Fi 표시등은 안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 LGEwhisen~/LGE_AC~/LGE_AIR~ 가 검색 될 경우, 등록은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은 안 뜨고 [띵~♪] 소리만 나요.
Wi-Fi 모드 전환 시, 버튼 2개를 누를 때, 버튼이 1개만 인식되어 소리만 나고, Wi-Fi 모드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도해 주세요.
Wi-Fi 표시 등은 안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 LGEwhisen~/LGE_AC~/LGE_AIR~ 가 검색 될 경우, 등록은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