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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ThinQ앱 제품 등록 중 오류코드가 발생했어요.

엘지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ThinQ앱 제품 등록 중 오류코드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

NB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 재확인

NI
공유기 IP 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NM   
공유기 최대 접속 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ND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

NS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필요


참고해주세요!
공유기가 여러 대일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ThinQ App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지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 진단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품에 스마트 진단 로고 또는 씽큐 로고가 있는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Wi-Fi를 등록하여 스마트 진단 사용하기
1. 스마트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LG ThinQ 연결 및 제품 등록이 필요합니다.

2. 등록한 제품 중 스마트 진단을 받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스마트폰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세요.

3. 스마트폰 화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한 후 스마트 진단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LG ThinQ] 애플리케이션에서 스마트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 스마트 진단하기
→ Wi-Fi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소리로 진단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르세요.

1. 스마트 진단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스마트 진단 기능을 실행하세요.

2. 전화기를 제품 가까이 가져다 대세요.

참고해주세요!
전화기의 마이크가 제품 뒷면의 스마트 진단 로고를 향하도록 하세요.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전화기를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스마트 진단을 위한 데이터 전송 중에는 전화기를 제품에 댄 채 대기하세요.
스마트 진단 데이터 전송 시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송음이 멈출 때까지 전화기를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3.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상담원으로부터 스마트 진단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분석된 진단 결과를 상담원으로부터 설명을 들으시고 조치하세요.

Wi-Fi 내장되지 않은 모델 ThinQ에 등록하기
① “제품 추가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② “직접 선택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③ 제품에 전원이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④ 화면 하단의 “여기”를 눌러주세요.
⑤ “벽걸이 에어컨”을 선택해 주세요. ⑥ 스마트 진단 로고가 있으면 “있어요”를 눌러 주세요.
⑦ 이름 편진 후 “홈으로 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Wi-Fi 내장되지 않은 모델 소리로 진단하는 방법
① 씽큐앱에서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② “시작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③ 제품에 전원이 연결되었는지 확인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④ 스마트폰을 제품에 가까이 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⑤ “다음”을 선택하고 리모컨에서 “스마트진단”(5초) 눌러주세요.
⑥ 삐리리릭하는 소리와 함께 진단을 합니다.
⑦ 스마트 진단 결과를 확인 후 “진단 완료”를 눌러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지역에 따른 통화 품질 차이로 인해 기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통화 품질 문제로 스마트 진단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스마트 진단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