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찬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냉방이 안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냉방이 약한 기능을 선택했거나 희망온도를 높게 설정했어요.
바람 방향이 위로 설정됐어요.
실외기실 환기기 안돼요.
필터에 먼지가 많아요.
외부에서 더운 공기가 유입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 표시창의 운전 모드와 희망 온도를 확인해 보세요.
운전 모드가 자동, 인공지능, 제습 등으로 선택하면 사용자에 따라 약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운전 모드를 냉방으로 선택하고 현재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보다 낮거나 같다면 희망 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낮게 설정해 보세요.
실내 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낮으면 낮을수록 냉기가 더 차갑게 나와요.
천장형 제품의 특성상 날개 각도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합니다.
간접 바람 기능이나 바람각 조절 기능을 활용하면 날개 각도를 최대로 하향 조정해 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간접풍 : 제품의 바람 토출구를 2단계로 열어 바람을 직접적으로 쐴 수 없게 합니다.
직접풍 : 제품의 바람 토출구를 6단계로 열어 바람을 직접적으로 쐴 수 있게 합니다.
일반 무선 리모컨
만일 바람막이(윈드 바이저)가 설치되어 있다면 윈드 바이저 각도를 아래로 향하도록 해보세요.
Deluxe 무선 리모컨
6가지 공간맞춤바람 설정 기능
바람의 흐름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상황과 공간에 맞는 6가지 바람을 만듭니다.(아래 표 참조)
무선 리모컨의 바람맞춤 또는 바람선택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세요.
➔ 버튼을 누를 때마다 에어가이드 바람 ~ 고천장 바람 ~ 스터디 바람 ~ 자동 맞춤 바람 ~ 숲 속 바람 으로 바뀝니다.
* 취침 – 쾌적수면 바람 모드는 취침 모드설정시 사용되는 바람 모드입니다.
실외기 환기가 잘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환기가 안되면 실외기 온도 상승에 의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다면 환기가 잘 되도록 정리해 주세요.
필터 청소는 하셨나요?
최근에 필터 청소를 하지 않았다면 필터 청소를 해보세요.
에어컨의 필터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날씨가 더워질수록 냉방 능력이 떨어집니다.
실내 출입구 또는 창문을 열어놓거나 환기 제품을 같이 사용하고 있지 않나요?
➔ 외부 더운 공기가 유입되면 냉방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출입구, 실내 창문을 닫고, 환기장치는 가동을 멈추고 사용해 보세요.
주방 요리 중에는 에어컨을 잠시 끄고 요리를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콘텐츠 활용 후에도 지속적으로 냉방이 많이 약하게 느껴지면 서비스 매니저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성에][냉방] 실외기 배관에 성에가 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필터 이물에 의한 현상이에요.
냉매(가스) 부족 현상이에요.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냉방 사용 중 실외기의 굵은 파이프 연결 부위에 성에가 낀다면 실내기 먼지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공기 순환이 줄어들면서 냉기 방출이 안되어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어요.
※ 냉방이 잘 되면서 약간의 성에가 보인다면 환경적 원인으로 나타나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으니 점검 없이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예) 환절기, 실내 실외 온도가 낮을 때
냉매(가스) 부족 현상일수 있어요.
냉방 사용 중 냉방이 약하면서 실외기의 굵기가 작은 파이프 연결 부위에 성에가 낀다면 냉매 부족이나 실외기 부품의 고장 일수 있어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올려서 사용해 보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여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