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성에][냉방] 실내기에 성에가 껴요.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성에] [냉방] 실내기에 성에가 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필터가 막혀있을 경우 실내기에 성에[얼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극세 필터 청소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에어컨 가스[냉매]가 부족하거나 순환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극세 필터는 물 세척 가능하며, 2주에 1회 주기로 청소를 권장합니다.

공기청정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 내부에 기능성 필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기능성 필터는 물 세척이 불가합니다.

정해진 주기에 따라 교체해 주세요.

※ 특수 기능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르며 적용 필터 모양은 모델별로 상이합니다.

2. 극세 필터 청소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에어컨 가스[냉매]가 부족하거나 순환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로봇청소 적용 모델] 에어컨이 바로 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로봇 청소 기능이 적용된 모델은 에어컨 운전 종료 후 주기적으로 [사용 누적 시간 56시간 후 자동 청소] 극세 필터 청소가 진행됩니다.

로봇 청소 기능이 동작하면서 제품이 꺼지지 않는 상황인 지 확인해주세요.

 

로봇 청소 기능이란?

극세 필터에 쌓인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수동 청소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냉방 성능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휘센타워 필터 클린봇 설정 방법

1. 설정/OK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청정 관리'라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청정 관리'라는 문구가 나왔을 때 다시 설정/OK(중앙)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청정 관리'에서 '클린봇자동'이라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오른쪽 버튼을 눌러 '켜짐'이라는 글자가 나오면 설정/OK(중앙) 버튼을 눌러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동일 순서에서 ‘끄기’라는 글자가 나오면 설정/OK(중앙) 버튼을 누르면 해제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제품 운전 중 리모컨 [필터 클린봇]을 선택해주세요.

사용 시간 누적 56시간 후 제품 운전 종료 시 로봇 청소기 자동으로 실시됩니다. [1일 8시간 사용 기준, 1주일에 1번 동작함]

청소 동작 시간 : 상하 왕복 1회, 약 4분 50초 소요

※ Wi-Fi 연동 시 오후 9시~오전 9시 사이 또는 취침 운전 종료 후에는 편안한 취침을 위하여 동작하지 않습니다.

 

휘센타워 필터 클린봇 수동 청소 방법

1. ThinQ 앱 실행 후 등록된 ‘스탠드 에어컨’을 선택해 주세요.

2. 스크롤 내려 하단 ‘청정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3. ‘필터 클린봇’을 선택해 주세요.

4. ‘청소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 22년 이후 출시된 에어컨은 ThinQ 앱으로 에어컨 연결하여 ThinQ 앱 내에서 클린봇 수동 청소 가능합니다. (리모컨 X)

 

 

필터 클린봇 먼지통 청소하기

➔ 먼지통의 오염이 심할 경우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1. 필터 클린봇의 먼지통을 꺼내어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2.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주세요.

3.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주세요.

먼지통 필터는 물 청소 불가합니다.

4. 먼지통은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먼지통을 물로 씻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