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ThinQ] UP가전이 궁금해요.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ThinQ] UP가전이 궁금해요.

UP가전은 제품을 구입한 뒤에도 기능과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구조를 갖춘 제품입니다.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해서 제품을 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앱으로 UP가전을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준비되면 제품과 ThinQ 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방문하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는 특정 주기 없이 수시로 제공되며 제품, 모델에 따라 제공되는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앱 홈 화면 하단의 ‘메뉴’ 탭 > ‘UP가전 센터’를 눌러주세요.

2. 새로운 업그레이드 기능 중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 하기’를 눌러주세요.

3. ‘지금 하기’를 누르면 제품을 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요.

※ ‘예약하기’를 눌러 업그레이드 시기를 정할 수 있지만 제품이 작동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해요. ‘예약하기‘ 기능은 제품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제품 업그레이드 완료 전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업그레이드 중에는 제품을 사용할 수 없어요. 제품이 꺼졌다 켜질 수 있지만 정상적인 현상이니 전원 코드를 뽑으면 안 됩니다.

5. 기능에 따라 추가 설정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계속’을 누른 뒤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를 따라 추가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ThinQ 앱에서 제공되는 제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기능에 따라 일부 제품은 추가로 액세서리나 구성품 구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사용된 화면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는 보유 모델, 거주 국가(지역), 사용하는 앱과 제품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ThinQ]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스마트 진단은 앱으로 제품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 시 해결방법도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스마트 진단 로고가 있는 제품이라면 다음 순서에 따라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 홈 화면 하단의 ‘메뉴’ 탭 > '스마트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2. 제품을 선택한 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주세요.

3. 스마트 진단 결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상세히 확인하고 증상 및 해결책을 안내 받을 수 있어요.

4. 필요 시 고객센터 전화를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참고해주세요.

Wi-Fi 스마트 진단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은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소리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할 수 있어요.

소리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할 때 제품에서 진단음이 발생합니다.

설명에 사용된 화면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는 보유 모델, 거주 국가(지역),

사용하는 앱과 제품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난방] 가동 중 멈추고 제상/예열/물방울 표시가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희망온도와 실내온도가 같거나 비슷해지면 바람이 나오지 않고 멈추게 됩니다.

➔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했다면 온도를 올려주세요.

 

제상 또는 예열이 표시창에 나타나면 바람이 나오지 않고 멈추게 됩니다.

바깥 온도가 낮은 온도 조건에서 난방 운전 시 실내기 표시부 창에 제상 또는 예열 램프가 켜지며 수분간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따뜻한 바람을 공급하기 위한 예열 운전 단계로 잠시만 기다리시면 서서히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 난방 초기에는 에어컨 실내기의 배관온도가 22℃ 이상으로 예열 되지 않으면 날개는 열리나 일시적으로 송풍팬이 가동되지 않아 바람이 나오지 않거나,

배관온도가 22℃이상으로 예열되어 난방이 시작되어도 체온보다 낮거나 비슷한 온도의 바람이 초기에 나올 수 있어 미지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열/제상 동작 시 에어컨 표시창에 예열/제상/물방울 표시 램프가 점등됩니다.

※ 예열/제상 중 램프 표시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열 및 제상 이란?

1. 예열은 초기 난방 가동 시 실내기의 배관 온도를 높여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2. 제상은 난방 사용 중 실외기 온도가 떨어지면서 생긴 성애를 녹여주는 기능입니다.

※ 예열과 제상 두 기능 모두 난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정상 동작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난방초기 발생] 예열(물방울 표시)

1단계. 실내기 배관의 온도를 올려주는 예열 운전

난방시에는 실내로 따뜻한 냉매를 순환시켜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난방을 시작하므로 바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실외기 주변 기온이 영하15도 이하로 떨어진 경우 평소 보다 예열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이 장시간 나올 수 있습니다.

2단계. 실내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한 경우 예열 표시

실내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아진 경우 바람은 멈추고 제품은 예열 상태로 대기합니다.

 

[난방 중 발생] 제상(물방울 표시)

1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

난방 시스템 동작 시,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 열교환기가 결빙되면 난방 능력이 저하되므로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2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방지하는 제상 운전

외관상 확인이 되지 않는 내부 결빙 또는 배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상 운전이 실핼됭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확인하여도 제품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