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벅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설치 후 첫 사용] 제품이 저절로 꺼져요. 바람 날개가 열렸다 닫혀요. 안 켜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1. 제품에 에러 코드가 발생합니다. [No 표시]
2.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거립니다.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님께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고객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운전 미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 LED 타입의 시운전 미실시 상태 표시, LED 램프 타입의 시운전 미실시 상태 표시[LED 3개 동시에 켜짐]
이렇게 해보세요.
시운전 실시하기
→ LED 타입의 시운전 실시하기
1. 실내기 바람 날개를 열어주세요.
2.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약 3~6초간 눌러주세요.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3분간 “Lo”로 표시가 되고, 약 4분간 “1~99”까지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EN”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LED 램프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실내기 전면 좌우 측 손잡이를 잡고 전면 커버를 위로 들어 열어주세요.
2.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약 3~6초간 눌러주세요.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 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전원→실외기→예약” 램프가 순서대로 켜지면서 약 7분간 필수 시운전을 실행합니다.
바로 이어 “전원”과 ”실외기” 램프가 동시에 켜진 상태로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리모컨으로 시운전 실시하기
1.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가면 ‘띠리링~’ 소리가 납니다.
2. 벽걸이 제품의 리모컨에 “예약/해제” 버튼은 5초 내 3회 눌러주세요.
3. LED 타입과 LED 램프 타입의 제품에 따라 시운전이 실시됩니다.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의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 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벅걸이형 에어컨[LG 에어컨 설치] 에어컨에 코드가 없어요. 코드가 잘렸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사용하는 제품이 인버터 모델이에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에어컨은 공장 생산 단계부터 전기코드가 없어요.
인버터 모델은 FNQ-, FQ, FNW-, FW로 시작합니다.
전원이 실외기를 통해 공급되므로 코드 없이 제품이 출시되며 설치 환경에 따라 전원 코드 없이 차단기로 바로 연결하거나, 차단기 연결이 불가한 환경인 경우 전원 코드를 임의로 만들어 설치를 해요.
철거 시 전원코드가 훼손되어도 설치 시 환경에 맞게 재 연결하는 부분이므로 제품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에어컨 전용 차단기 또는 실내 콘센트로 설치환경에 맞게 전원연결을 해요.
출처: 엘지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