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엘지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설치 방법] 스마트/와이파이 모듈을 어디에 꽂나요.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설치 방법] 스마트/와이파이 모듈을 어디에 꽂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부 제품의 경우, 별도 Wi-Fi 모듈을 구매하여 직접 설치하여 LG ThinQ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와이파이 모듈은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사이트의 소모품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제품별 상이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에서 상세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패널 전면 위치[필터 전면 위치]
1. Wi-Fi 모듈 삽입 전, 제품을 종료하고, 전원 코드를 뽑아 전원을 차단해주세요.
2. 전면 패널을 위로 올린 후 우측에 Wi-Fi 모듈을 꽂을 수 있는 커넥터를 찾아주세요.
3. 고무 보호 마개를 제거한 후, Wi-Fi 모듈을 LG 로고가 보이도록 꽂아주세요.
4. 전면 패널을 닫아주세요.

패널 상부 위치[필터 상단 위치]
1. Wi-Fi 모듈 삽입 전, 제품을 종료하고, 전원 코드를 뽑아 전원을 차단해주세요.
2. 상부 패널을 위로 올린 후 우측에 Wi-Fi 모듈을 꽂을 수 있는 커넥터를 찾아주세요.
3. 경우에 따라, 커넥터에 검사용 모듈이 꽂혀 있을 수 있습니다.
검사용 모듈을 제거한 후, Wi-Fi 모듈을 LG 로고가 보이도록 우측에서 좌측 방향으로 꽂아주세요.
4. 상부 패널을 잘 닫아주세요.
상부 패널이 정확히 조립되지 않을 경우, 제품의 틈이 발생하거나, 가동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모드별 기능(귀가/휴가/외출/쾌적/취침)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여러 상황에 맞는 모드를 설정하여 씽큐에 연결된 제품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어요.
1. 귀가 모드:이전 설정 상태[모드/온도/풍량 등]로 운전 ON 됩니다.
2. 휴가 모드:운전 OFF 됩니다.
3. 외출 모드:운전 OFF 됩니다.
4. 쾌적 모드:이전 설정 상태[모드/온도/풍량 등]로 운전 ON 됩니다.
5. 취침 모드:취침예약 60분이 설정됩니다.

※ 취침 예약 기능 적용 제품에 한합니다.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음성인식이 잘 안 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음성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
음성인식 감도 설정하기
음성인식에 반응하는 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숫자가 높을수록 반응이 민감합니다.
음성 민감도 설정 (벽걸이)

1.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자동 건조, 볼륨, 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자동건조 → 볼륨 → 감도로 맞춰주세요.
2. 온도조절 (위로) 버튼을 눌러서 3(높음)으로 설정해 주세요.
기본 설정감도 2단계(표준)(전시 기능 설정 시 감도 높음으로 변경 적용)
1(낮음) → 2(표준) → 3(높음)으로 조절 가능
민감도 설정값은 정전보상 기능 적용


→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음성인식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 [음성 명령어 시 제품을 향해서 말씀해주세요.]
음악이나 TV 소리 등으로 주변 소음이 큰 경우
제품과의 거리가 3 m 이상인 경우 [가까울수록 성능이 향상됨]
너무 빠르게 말하거나 느리게 말하는 경우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
마이크 Hole이 먼지 및 이물로 막혀 있는 경우
제품이 문, 벽, 가구 및 장애물로 가려져 있는 경우
한국어 이외의 언어로 발화한 경우
호출어 설정이 잘못된 경우 [Hi LG, LG 휘센]
[LG ThinQ] 앱에서 제품 등록 후 설정의 [음성인식 호출] 메뉴에서 호출 음성 종류[Hi LG, LG 휘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출어 [Hi LG, LG 휘센]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
1. 음성인식이 가능한 에어컨인지 확인해 주세요.
음성인식 기능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에서 상세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제품 화면 표시창에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LG ThinQ 연결 및 제품 등록이 필요합니다.


3. 제품 화면 표시창에 마이크 아이콘( 마이크 아이콘 )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마이크 아이콘 불이 켜져 있지 않다면 음성인식 버튼을 3초간 눌러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음성인식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음성인식을 off 한 경우
무선 공유기와 에어컨의 연결이 끊긴 경우
사용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