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엘지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CH93] 문구가 떠요.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CH93] 문구가 떠요.
이런 원인이 있어요.
[CH93] 에러코드는 실내기 또는 실외기 통신 이상을 알려주는 점검 코드 입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첫 번째 LED는 1의 자리 에러입니다.
두 번째 LED는 10의 자리 에러입니다.
예시) 첫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3번 깜박이고 두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9번 깜박이면 CH93 에러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치 후, [CH93] 코드가 떴나요?
[CH93] 코드는 시운전 동작 중 발생하는 에러코드로 실내기와 실외기 통신이 안되는 경우, 21년 이후 제품의 경우 실외기 전원이 인가되지 않을 경우도 나타나는 점검 코드로 전원코드 확인 및 전원코드 연결 시에도 동일 증상일 경우에는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제품 사용 도중 [CH93] 코드가 떴나요?
에어컨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으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05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05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러코드 확인 방법
첫 번째 LED는 1의 자리 에러입니다.
두 번째 LED는 10의 자리 에러입니다.
예시) 첫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5번 깜박이면 CH05 에러입니다.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05가 발생하나요?
CH05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05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장 진열/전시 제품인가요?
매장 진열/전시 제품은 실내기와 실외가 연결되지 않을 상태에서 전시를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실내/외기 통신 이상 에러를 띄울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전시를 할 경우, [전시 모드] 를 이용해주세요.
전시 모드란, 제품 진열 시 디스플레이 동작을 및 라이팅[청정 표시등] 색상 등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