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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 코드][벽걸이] 점검코드 CH90/91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 코드][벽걸이] 점검코드 CH90/9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CH90(또는 CH91) 에러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90 또는 CH91 에러는 주로 시운전 단계에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신규 설치 받은 제품인가요?
설치 후 배관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우선으로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90 또는 CH91가 발생했나요?
→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이 재발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겨울철 이후 처음 사용한다면 자가 점검을 해보셨나요?
날씨가 더워져 오랜만에 에어컨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눌렀는데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 당황한 적이 있나요?
미리 에어컨의 상태와 설치한 환경을 점검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스탠드나 실외기 언저리에 물건을 쌓아놓기도 하면서 주변 환경이 달라졌을 수 있어요.
리모컨에 넣은 건전지에서 누액이 흘렀거나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를 빼놓았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이 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전에 미리 점검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은 다시 실외기로 들어가는데요.
이때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고 냉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환기가 충분히 되도록 실외기의 앞, 옆, 뒤에 놓인 물건을 치워주세요.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실외기 주변의 물건을 치우거나 환기창을 열어주세요.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으면 뜨거운 공기가 에어컨 내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이 건물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실외기의 앞, 뒤 그리고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또 실외기실의 창문이나 환기창이 닫혀 있다면 창문을 열고 환기창의 루버(날개)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조절해주세요.


에어컨의 전원이 연결되어 있나요?
→ 스탠드와 벽걸이의 전원 플러그를 벽면에 설치한 단독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 스탠드와 벽걸이의 전원 플러그를 빼놓았다면 다시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에어컨의 모델이나 설치한 방법에 따라 전원 플러그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현관 벽면의 분전반(두꺼비집) 또는 실외기실에서 에어컨 차단기를 직접 올려주세요.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에어컨과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집니다.
그러니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의 표시창이 켜지지 않나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건전지가 방전되었을 수도 있으니 뒷면의 커버를 열어서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그런 다음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눌러 표시창이 켜지는지 확인해주세요.
새 건전지로 바꿨는데도 표시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 표시창에 문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면 리모컨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했을 때 극세 필터를 청소했나요?
→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다면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끼면 공기를 잘 빨아들이고 내보내지 못해 냉방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끄러운 소리가 나거나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극세 필터를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다면 에어컨의 전원을 끄고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제품에 따라 극세 필터가 들어 있는 위치와 분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극세 필터를 분리한 다음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거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닦아주세요.


벽걸이 제품 필터 분리하기
필터 전면 위치
전면 패널을 위로 올린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주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 탈취 필터 및 TVF 등 부가 기능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여부가 다릅니다.
적용 필터의 특징에 따라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필터 상단 위치
※ 극세 필터만 적용된 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① 상부 필터를 위로 올린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②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주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③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 극세 필터&집진 필터[초미세플러스 필터]일체형 필터는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 집진 필터[초미세플러스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여부가 다릅니다.

④ 에어컨 시험 가동을 20분 이상 진행해주세요.
냉방 운전 선택 / 희망온도를 18℃ 설정하여 20분 이상 가동하면서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또는, 시운전 모드를 실행하여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