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리] 난방으로 가동하니 에어컨 소음이 평소보다 커요.

LG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리] 난방으로 가동하니 에어컨 소음이 평소보다 커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필터 청소가 안되었어요.
냉매(가스)의 흐름이 바뀌며 나는 소음이에요.
바람세기가 강풍으로 되어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를 청소한지 오래되었나요?
→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좁은 틈으로 바람이 통과할 때 소음이 크게 발생할 수 있어요.
필터는 주기적으로 청소한 후에 사용해주세요.

송풍 운전으로 전환하여 실외기가 정지한 후의 소음과 비교해 보세요.
→ 송풍 운전으로 전환했을 때 소음이 안 나면 난방 운전으로 냉매의 흐름이 바꿔 발생하는 소음으로 정상적인 운전 소음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돼요.


바람세기가 강풍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 바람세기를 약으로 설정해보세요.

바람세기를 약으로 선택하면 난방이 다소 약해지지만 바람소리는 작아져요.





LG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 에어컨 실외기에서 삐~ 소리가 나면서 냉방이 안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기 공사할 때 차단기 함 내부 결선이 잘못 연결되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기 공사를 하고 나서 냉방이 안되고 실외기에서 삐~하는 소리가 나나요?
→ 전기 공사 업체에 연락해서 전원 R.S.T상의 배선 연결을 확인해 달라고 해주세요.

배선 연결 순서가 바뀌면 삐~소음이 나고 냉방이 안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최근 전기 공사를 하였을 경우 차단기 함 내부 전기 배선을 연결할 때 R,S,T 상의 순서를 바꿔서 연결하면 모터의 역회전을 방지하기 위해 실외기 가동을 차단하고 [삐~] 경고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기 공사를 안 했는데 냉방이 안되고 실외기에서 삐~하는 소리가 나나요?
→ 전기 공사를 안 했는데 소음이 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냉기가 안 나올때 냄새가 심해져요. 송풍으로 사용 시 냄새가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희망 온도가 높게 설정되었어요.
냉방을 사용하고 정지 시 건조가 안 됐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방 운전 중에는 공기 중에 있는 냄새 입자가 냉각판에 부착되어 에어컨에서 생기는 물과 함께 밖으로 배출이 되지만 희망온도에 도달하여 실외기가 멈추면 냉각판에 흡착된 냄새 성분이 습기와 함께 바람에 날려 나오게 되어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희망온도를 낮춰 사용해 보세요.
→ 초기 발생하는 냄새는 에어컨을 지속 가동하게 되면 냄새 입자가 에어컨에서 생기는 물과 함께 씻겨 배출됩니다.


냉방을 종료 후 [송풍 모드] 또는 [자동 건조] 기능을 이용하여 10분 이상 내부 습기를 건조 후 제품을 종료해 주세요.
→ 내부에 남아있는 습기가 냄새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지속적으로 냄새가 발생하면 제품을 분해 세척하는 방법도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출처:  LG 전자
LG고객센터: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