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자동건조] 에어컨이 바로 꺼지지 않아요. 한참 뒤에 꺼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 작동 정지 후 바로 꺼지는 않을 경우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건조는 에어컨 가동 중 발생한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으로 운전 정지 후 15분 동안 동작합니다.
천장형 4WAY(정사각형 모델)은 2019년 1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자동건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 및 해제 방법
1. 리모컨의 기능설정 버튼으로 여러 번 눌러 자동건조 기능을 선택하세요.
2. 자동건조 문구가 깜빡일 때, 설정/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유선 리모컨 사용] 전원이 저절로 꺼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꺼짐 예약이 설정되어 있어요.
에러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간편 / 취침 / 꺼짐 / 주간 / 휴일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일정 시간 후 제품이 자동으로 정지합니다.
기능 해제 또는 수정 후 사용해 보세요. (리모컨 모델에 따라 메뉴 선택 / 버튼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리모컨 모델명 : PREMTB100(터치타입) 예약확인
리모컨 모델명 PRC-VSL0Q 또는 PRC-VSL0QW(버튼타입) 예약확인
요일 예약 설정 표시(_)
요일 아래 _가 표시되어 있으면 예약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예약된 꺼짐 예약 취소를 원하시나요?
→ 예약 취소 방법
리모컨 모델명 : PREMTB100(터치타입)
“< >” 버튼을 눌러 메뉴를 선택 후 “OK” 를 눌러주세요.
“< >” 버튼을 눌러 스케줄을 선택해주세요.
“OK”를 누르고 “∧ ∨”를 눌러 스케줄 조회 및 편집을 선택을 선택해주세요.
예약된 스케줄을 편집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모델명 PRC-VSL0Q 또는 PRC-VSL0QW
설정된 주간 예약을 취소하려면 예약 설정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주간이 표시가 깜박이게 하고 “< >” 버튼을 눌러 요일 예약 설정 표시(_) 예약되어 있는 요일로 이동하여 요일이 깜박이는 상태에서 설정/해제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해제됩니다.
에어컨이 꺼지며 램프가 깜박이나요?
→ 에어컨에 에러가 발생했어요.
에어컨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다시 올려 사용해 보세요.
이후에도 반복된다면 에러 번호에 따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에어컨 가동이 안되고 LED 램프가 깜박거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점등 또는 점멸)
램프에 불이 깜박거리면 먼저 실내기 필터 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시고, 만약 문제가 없다면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
오류 확인하기
1. 에어컨 전원 코드와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2. 5분 후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올린 후 에어컨을 다시 켜주세요.
동일 증상 반복 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표시되는 램프의 색상은 모델에 따라 초록색 또는 빨간색이 있으며 에러는 동일하게 표시합니다.
→ 4WAY, 2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또는 2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 4WAY, 2WAY,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2개,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4개인 제품
이렇게 해보세요.
자가 조치가 가능한 에러 종류
→ CH05 에러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내기의 전원이 들어와도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에러가 발생해요.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다면 에러 해제를 위하여 실내기 전원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실외기 전원 차단기와 동시에 올려 주세요.
※ 실외기 전용 차단기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차단기를 올려도 반복적으로 내려간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CH07 에러
CH07 코드는 하나의 실외기로 여러 대의 실내기 사용 시 운전상태(냉방,난방)가 다를 때 알려주는 코드입니다.
운전상태는 항상 두 제품이 같을 때 정상적으로 에어컨이 동작합니다.
스스로 해결법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린 후 냉방 또는 난방으로 두 제품을 운전 상태를 일치시켜 작동 시켜 주세요.
→ CH61 에러
[냉방 시] 실외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외기 주변을 막고 있는 물건들은 정리해 주시고, 실외기 환기창을 일직선으로 개방해주세요.
간혹 실외기 FAN이 정상적으로 돌지 않을 때 발생을 하며 이럴 경우는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난방 시] 실내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내기 필터 막힘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에어컨 전원 코드와 차단기를 내린 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점검코드 CH61를 클릭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일시적인 동작 오류일 수 있으니 에어컨의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 천장형 에어컨 서비스 접수 시 제품명은 시스템에어컨으로 선택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