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제상 또는 예열이 뜨면서 난방이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예열이란?
난방을 시작할 때는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제품이 작동되므로 냉방 모드와는 다르게 제품 내부 온도가 26도 이상 되지 않으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한파가 심한 겨울철은 1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상이란?
난방 가동 중 제품 작동이 정지되는 현상으로 실외기에 붙어있던 결빙현상을 녹여주는 기능입니다.
난방 가동 시 제품에서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만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을 배출시킵니다.
이때 실외기 온도가 차가워지면서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기가 결빙되면 난방 능력이 저하되므로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에 돌입합니다.
LG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인버터 제품]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꺼지지 않습니다.
제품이 꺼지지 않게 최소한의 전기로 희망 온도를 맞추어주고, 적은 에너지로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면서 전기료를 절약하는 절전 방식입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실외기가 꺼질 수도 있습니다.
→ 에어컨 용량보다 실내 면적이 적은 경우
실내 공간 대비 에어컨 용량을 크게 선정할 경우, 실내 온도가 빠른 속도로 낮아지고 과 냉방의 우려가 있습니다.
→ 설정 온도에 도달하여 회전 수를 낮은 속도로 운전 중에 희망 온도를 올릴 경우
인버터 제품의 실외기는 실내 온도에 따라 압축기의 회전 수[RPM]를 조절하여 냉방능력을 많게 / 적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희망 온도 보다 실내 온도가 많이 높을 경우, 많은 냉방 성능이 필요하므로 압축기 회전 수를 높이고 희망 온도 보다 실내 온도가 적게 높을 경우, 적은 냉방 성능 유지를 위하여 압축기 회전 수를 낮춥니다.
인버터 제어 방식 1 – 희망온도 도달 시, 압축기 회전수 감소 및 실외 팬 회전수 감소 [압력 제어 방식]
이때에 압축기와 실외 팬은 완전히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낮은 속도로 계속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하다가 안 하다가 반복한다 또는 동작을 안 한다.]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인버터 제어 방식 2 – 희망온도 도달 시, 압축기 회전수 감소하지만 실외 팬 회전수 유지 [Step 제어 방식]
이때에 압축기 회전 수는 감소하지만 실외 팬 회전수는 감소하지 않아, [실외기가 동작하다가 안 하다가 반복한다 또는 동작을 안 한다.]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실외기가 꺼지는 경우는 희망 온도 대비 실내 온도가 1도 이상 낮을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인버터 특성상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차이가 적은 경우 압축기 회전 수를 낮춰 희망 온도를 유지시켜 절전 효과를 높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이전에 사용하시던 제품이 정속형이었나요?
정속형 제품의 경우 희망온도에 도달 시 실외기 컴프레셔를 OFF 시키고 희망온도와 차이가 날 때 다시 ON 시킴을 반복하며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의 에어컨입니다.
때문에 전력손실이 크고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반면 인버터 제품의 경우는 희망온도에 도달하더라도 컴프레셔를 완전 OFF 한 다기보다는 필요한 에너지를 가변적으로 사용하여 에너지 손실이 적습니다.
인버터 제품 모델명
FNQ~, FQ~, SNQ~, SJQ~, SQ~로 시작하는 모델
정속형 제품 모델명
FNC~, SNC~, SJC~로 시작하는 모델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