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냉기가 안 나올 때 냄새가 심해져요. 송풍으로 사용 시 냄새가 나요
이런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설정 온도를 항상 높게(25도이상) 사용을 할 경우
제품을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은 경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올 때 (냉방)
온도가 낮을 때는 냄새 입자들도 움직임이 둔해져서 주변으로 퍼지는 속도가 느려져요.
또한 찬바람을 만들기 위해 실외기가 돌아가면 응축수라는 물이 나옵니다.
그 물을 통해 냄새 입자들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가 잘 발생하지도, 잘 느껴지지도 않는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낮은 온도 설정하여 사용으로 냄새가 줄어드는 이유
열교환기에 냉기가 공급되어 찬바람을 내보내며 이때 실내 더운 공기와 습기, 냄새 입자 등이 차가워진 실내 열교환기에서 응축수로 상태 변화하고 이 물이 배수 호스를 통해 제품 밖으로 배출됩니다.
선풍기처럼 바람만 나올 때 (송풍)
온도가 다시 높아지면 얼어 있던 냄새 입자들이 활성화 되요.
그러다 보니 냄새가 퍼지게 되죠.
또한 찬바람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밖으로 빠져나가는 물도 없습니다.
그래서 냄새 입자가 물을 통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오히려 공기와 함께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럴 경우 냄새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먼저 찬바람으로 돌려주세요.
앞에서 설명 드렸던 것처럼 에어컨에서 찬바람을 만들 때는 냄새 입자들이 자연스럽게 밖으로 배출됩니다.
가장 낮은 18도로 1시간 이상 돌려주시길 권장합니다.
에어컨을 끄기 전에 송풍이나 자동건조를 돌려주세요.
이렇게 10분 이상만 살짝 돌려주시면 보다 쾌적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2020년 제품부터는 60분까지 설정 가능해요.
에어컨 내부에 열교환기를 청소해 주세요.
1. 필터를 제거한 상태에서 구연산을 물(1000㎖) : 구연산(3g) 비율로 희석하여 실내 열 교환기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2. 온도를 18℃로 설정해서 1시간 동안 냉방으로 틀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냄새 입자나 불순물들이 씻겨 물과 함께 밖으로 빠져나가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 청정이나 송풍 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 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 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청소][스탠드] 필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에어컨 필터 청소
➔ 제품 모델에 따라 분리 방법이 달라요.
1. 에어컨 내부 청소 시 안전을 위해 전원 코드를 뽑으세요.
2. 제품 뒷면에 있는 필터 손잡이를 옆으로 당겨서 필터를 꺼내세요.
3.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모델의 경우 극세 필터의 상하/후크를 분리하여 내부에 있는 필터와 극세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4. 극세필터를 꺼낸 후 흐르는 물에 부드러운 솔 또는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풀어 세척 후 충분히 헹구어 주세요. (40도 이상 뜨거운 물 사용금지)
5. 건조 시에는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출처: 엘지전자 문제 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