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스탠드]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LG전자 가정용 스탠드형 [LG 에어컨 점검][스탠드]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설치 장소의 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실내기 제품의 전원코드를 찾아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1. 제품 유형 및 설치 유형에 따라 전원 코드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단기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2.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멀티 탭의 용량이 작고, 여러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에어컨 사용 중에 꺼질 수 있습니다.


3.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리모컨 상태를 점검을 하세요.
1.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액정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리모컨 뒤 건전지 커버를 열어 누액이 흘렀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배터리 양도 충분하고, 건전지 누액 없이 정상 상태임에도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카메라를 통하여 리모컨 정상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 정상 여부 확인 방법

휴대폰 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리모컨을 카메라 렌즈로 향하게 한 후 휴대폰 액정을 보면서 리모컨[운전] 버튼을 연속으로 눌러주세요.
휴대폰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불빛이 깜박이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불빛이 없으면 리모컨 고장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세요.


제품의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1. 극세 필터 청소하기
필터는 부드러운 솔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필터를 감싸고 있는 극세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극세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제품별 적용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필터의 특징에 따라 간단 청소, 물 세척, 교체 등 관리 방법이 상이합니다.

※ 필터는 소모품이므로 보증 기간 중이라도 수명이 다하면 새로 구입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사이트의  [케어용품/소모품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스탠드 제품 필터 분리하기

스탠드 제품은 보통 제품 뒷면에 필터가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매뉴얼 또는 LG전자 고객센터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내기 제품의 공기 흡입구 주변(필터 장착 부)을 정돈해 주세요.
➔ 커튼이나 이물질로 인하여 공기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시험 가동을 20분 이상 진행해 주세요.
냉방 운전 선택/희망온도를 18℃ 설정하여 20분 이상 가동하면서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또는, 시운전 모드를 실행하여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LG전자 가정용 스탠드형 [LG 에어컨 리모컨][스탠드] 제품에서 삐삐삐 5회 소리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리모컨 버튼을 눌렀는데도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제품에서 삐삐삐 5회 소리가 날 경우, 제품에 공용 리모컨 적용으로 인하여 리모컨에는 해당 기능 버튼이 있어도 모델에 따라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버튼을 눌러도 제품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거나, 삐삐 소리가 5회 발생하고 제품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특히, 공기 청정, 먼지 상태, 전력량, 좌우 바람, 습도, 인체 감지, 음성 인식 등의 기능은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르니 사용자 매뉴얼을 확인해 주세요.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적용되어 있는 기능은 모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제품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