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냄새]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 청정이나 송풍 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 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 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배관] 배수 호수가 빠지거나 찢어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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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의 배관[단열/마감] 테이프 및 배수 호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햇볕이나 바람에 의하여 자연적으로 색상이 변하거나 풀리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배수 호스 및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해 주세요.
준비물 : 배수 호스, 절연 테이프, 가위
배수 호스는 철물점이나 공구상에서 구입 가능하며 직접 수리 가능합니다.

기존의 배수 호스에 연결할 배수 호스를 잘 맞추어 끼워주세요.


연결 부위를 절연 테이프로 여러 번 감아주세요.
연결 부위에 밀폐가 잘되지 않으면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배수 호스는 아래 방향을 향하도록 설치해 주세요.
배수 호스 끝부분이 물통에 연결되어 있거나 물통에 호스 끝부분이 잠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호스의 끝부분이 물에 잠겨 있을 경우 물이 역류하여 제품으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 조치 후에도 해결이 안 되신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소모품] 에어컨 부품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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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가 가능한 에어컨 부품은 필터류 및 무선 리모컨 입니다.
그외 부품은 가까운 센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이 필요한 경우
사용 중이신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 후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세요.


택배신청이 필요한 경우
 [케어용품/소모품샵]을 이용해주세요.
필터(Filter), 리모컨(REMOCON) 검색해서 [바로구매] 이용해주세요.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난방] 실내기가 돌아가지 않아요. 실내기가 늦게 돌아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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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방 운전 시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하여 부품의 온도를 올리는 동안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으며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부품의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간 이후 따뜻한 바람이 나오며 이 같은 기능을 예열이라고 합니다.

난방 중 실외기에 성에가 누적될 경우 잠시 동안 에어컨을 냉방 기능으로 전환해서 실외기에 따뜻한 냉매를 보내 성에를 녹이게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팬 운전을 하지 않고, 날개는 그대로 열려 있는데 이 같은 현상을 제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예열/제상은 불량 현상이 아닌 난방 성능 확보를 위한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예열이나 제상 중에는 날개가 닫히지 않으며 이 때 좌/우 운전을 하시더라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난방 사용 중에 좌/우 운전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예열/제상 상태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출처: LG전자  제품문제 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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