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이 됐다 안됐다 해요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난방] 난방이 됐다 안됐다 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냉난방기는 난방 운전 중 실외기 결빙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냉방 시스템으로 임의 전환하여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거나 결빙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때는 실내에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내기 날개 방향이 임의로 조절되며 찬바람이 약하게 나오거나,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는 구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희망 온도를 확인해주세요.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차이가 줄어들면 난방이 약해지거나 멈춥니다.
희망온도를 30도로 설정해서 사용해주세요.


제상 또는 예열이 표시되나요?
실내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아진 경우 바람은 멈추고 제품은 예열 상태로 대기합니다.
외관상 확인이 되지 않는 내부 결빙 또는 배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상 운전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혹한기에는 평소보다 난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내외 기온이 떨어지면서 흡입되는 공기의 온도가 낮아지면 평소보다 덜 따뜻한 바람이 나오거나 예열 구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표시창에 점검코드를 확인해주세요.
CH**의 표시가 깜박인다면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CH61 표시가 뜨는 경우 에어컨 필터 막힘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후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리셋해주세요.

※ 비정상적으로 예열/제상 구간이 길어지거나 해결이 안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공기청정] 스탠드/벽걸이 에어컨 냄새 및 먼지 센서 동작 확인 방법이 알고 싶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센서 동작 확인 방법
1. 각 제품에 먼지 센서 및 가스 센서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아래 제품별 센서 적용 여부 표를 참고해주세요.

2. PM 1.0 먼지 센서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3. 먼지센서 주변에서 종이를 찢어, 찢겨진 단면끼리 비벼 먼지 수치 변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가스 센서 동작 확인 방법
1. 각 제품에 먼지 센서 및 가스 센서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아래 제품별 센서 적용 여부 표를 참고해주세요.

2. 향이 있는 향수, 식초, 방향제, 스킨 화장품 등을 티슈에 뿌려 냄새를 묻혀주세요.

3. 가스 센서 위치에 향이 묻어 있는 티슈를 대고 두드려주세요.

4. 디스플레이의 색상, 냄새 문구 변화를 확인하세요.



스탠드 에어컨 센서 위치 확인하기
→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조합(안방) 벽걸이 에어컨 센서 위치 확인하기
→ 공기 청정 벽걸이 에어컨 PM 1.0 (피엠 일점영) 먼지 센서 위치 확인하기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성에][난방] 실외기에 성에가 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제상 과정 중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에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이란
난방 과정에서 실외기에 누적된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입니다.
에어컨에 예열 또는 제상이 표시되며 에어컨이 잠시 동안 멈추고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성에를 자동으로 녹여줍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실내기 성에가 15분 이내로 일시적인 현상인가요?
→ 실외기 성에제거 행정에 들어가면 일시적으로 실내기에 성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상 행정이 끝나면 난방으로 복귀되며 자동으로 없어집니다.

실내기 성에가 20분 이상 지속되면서 난방이 안 되나요?
→ 에어컨 주전원(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개선이 안되면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전자  제품문제 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