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미세 플러스 필터(HAF 필터)의 경우 대전 방식을 이용한 먼지 집진을 하여 집진 효율 및 집진량을 극대화한 방법의 공기 청정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동작 중에는 제품에서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불량이 아니며 제품 기능 동작 원리에 의해 발생되는 정상적 현상입니다.


공기 청정 원리
제품 뒤편의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 발생시켜 먼지 대전시켜 대전된 먼지가 필터에 달라붙어 집진하는 방식입니다.


정전기 발생 원인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이 발생되면서 필터 주변에 음이온으로 대전됩니다.
대전된 필터에 사람의 손이나 금속이 닿는 경우, 전위 차에 의한 정전기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각 모델의 집진 이오나이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CAC 인증을 받은 모델에만 집진 이오나이저가 있습니다.
공기 청정 운전 도중에는 제품의 후면으로 정전기가 발생되어 공기 중의 먼지를 흡입하기 때문에 손이 닿게 되면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전의 위험은 없으나 순간적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최대한 가동 중 손이 닿지 않게끔 주의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필터에 충전된 최대 전하량은 4.97μC[규제치 45μC 이하]로 현저히 낮으며 짧은 시간 내 방전 종료되어 순간적으로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감전의 위험은 없습니다.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전원] 가동 중 갑자기 멈추고 램프가 깜박거려요.
[CH00]이 표시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ED 램프가 깜박거리거나, 표시창에 [CH00]이 표시되는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제품에서 발생되는 점검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려 전원 리셋 약 5분 후 재사용해주세요.
→ 만약, 동일 증상 및 동일 점검코드가 반복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스탠드 모델
(예 : CH → 2 → 37 이 순서대로 표시되면 CH 237 에러입니다.)


벽걸이 모델
첫 번째 LED는 1의 자리 에러입니다.
두 번째 LED는 10의 자리 에러입니다.
(예 : 첫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5번 깜박이면 CH05 에러입니다.)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 진단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품에 스마트 진단 로고 또는 씽큐 로고가 있는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Wi-Fi를 등록하여 스마트 진단 사용하기
1. 스마트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LG ThinQ 연결 및 제품 등록이 필요합니다.

2. 등록한 제품 중 스마트 진단을 받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스마트폰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세요.

3. 스마트폰 화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한 후 스마트 진단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LG ThinQ] 애플리케이션에서 스마트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 스마트 진단하기
→ Wi-Fi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소리로 진단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르세요.

1. 스마트 진단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스마트 진단 기능을 실행하세요.

2. 전화기를 제품 가까이 가져다 대세요.


참고해주세요!
전화기의 마이크가 제품 뒷면의 스마트 진단 로고를 향하도록 하세요.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전화기를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스마트 진단을 위한 데이터 전송 중에는 전화기를 제품에 댄 채 대기하세요.
스마트 진단 데이터 전송 시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송음이 멈출 때까지 전화기를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3.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상담원으로부터 스마트 진단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분석된 진단 결과를 상담원으로부터 설명을 들으시고 조치하세요.

Wi-Fi 모듈이 내장되지 않은 벽걸이 에어컨, 업소용 스탠드 에어컨 ThinQ App을 통한 소리로 진단하는 방법



참고해주세요!
지역에 따른 통화 품질 차이로 인해 기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통화 품질 문제로 스마트 진단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스마트 진단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