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전원][설치 후 첫 사용] 제품이 저절로 꺼져요. 바람 날개가 열렸다 닫혀요. 안 켜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적으로 안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는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발생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 거림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어요.
스탠드 제품
→ 시운전 미 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참고해주세요!
3in1 /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 제품에서만 시운전을 실시하면 됩니다.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 시운전 미 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청소][휘센타워] 먼지통 비움 알림 해제 방법 및 청소방법 (필터클린봇)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표시창에 [필터클린봇의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또는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안내는 제품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먼지통 비움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통 비움 알람 매번 들어올 때마다 번거롭다면 리모컨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 필터클린봇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청소 주기 6개월 1회]
1. 실내기 뒷면의 필터 클린봇 옆에 있는 먼지통을 꺼내주세요.
2. 먼지통에 쌓인 먼지를 털어낸 다음 먼지통 덮개를 열어주세요.
3.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주세요.
4.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먼지통 필터는 물 청소 불가합니다.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