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요금제 [T월드-FAQ] [집전화/인터넷전화]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무료: 080-816-2000, 유료: 1600-2000)를 통해 집전화/인터넷전화 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시 확인 정보 및 필요 서류

해지 시 유의 사항
- 해지 시점까지 사용하신 금액은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무료: 080-816-2000, 유료: 1600-2000)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지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 국내/국제 수신자부담서비스, 국제전화 등 다른 사업자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일로부터 1~2개월 뒤에 청구되기 때문에, 집전화 해지가 완료된 뒤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정기 계약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
- 모뎀 등 임대 장비가 분실 또는 파손되면 변상금이 청구됩니다.
- 패키지 이용 고객님이 일부 서비스를 해지하면 남은 서비스의 할인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용불가 해지 시 필요 서류
이전 설치를 요청하신 주소지에서 SK텔레콤 집전화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수용불가 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고객님: 해지 신청일을 기준으로 3개월 안에 이전 설치를 요청한 주소지로 전입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증 사본 등은 인정되지 않음)
- 기숙사/관사로 이전하시는 고객님: 이전 설치를 요청한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거소증 또는 외국인등록증
- 개인/법인사업자 고객님: 이전 설치를 요청한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
※ 단, 인터넷전화는 SK텔레콤 인터넷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용불가 해지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할인반환금 안내
- 할인반환금은 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청구됩니다.
단, 사은품 할인반환금의 경우, 상품권/현금을 사은품으로 받았으면 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으로 청구되고, 현물은 사은품으로 받았으면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청구됩니다.
- 할인반환금이 청구되는 경우: 서비스 약정 기간 안에 해지한 경우, 약정을 축소한 경우, 약정 대상이 아닌 상품으로 변경하는 경우 등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는 경우: 수용불가/품질불만 해지한 경우, 군입대로 인하여 해지한 경우(군입대 전후로 3개월만 인정), 가입자 사망으로 인하여 해지한 경우
- 일시/이용정지 기간은 사용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사은품 할인반환금 계산 시에는 정지 기간도 사용 기간에 포함됩니다.
SKT 요금제 [T월드-FAQ] T월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B tv 등의 서비스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로그인해야 하나요?
아니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징 및 요금, 공지 사항 등의 기본 정보는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수정, 요금 내역 확인, 각종 변경 신청 등을 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기려면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로그인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SKT 요금제 [T월드-FAQ]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는 어떻게 다른가요?
일반전화는 회선 교환(PATN) 방식을 이용하지만, 인터넷전화는 IP망에 음성을 패킷 형태로 실어서 전송하는 VoIP 기술을 이용합니다. 기술적인 차이 외에 일반전화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 인터넷전화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 따라 모뎀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에는 전화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유료: 1600-2000, 무료: 080-816-2000) 또는 T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무료: 080-816-2000, 유료: 1600-2000)를 통해 집전화/인터넷전화 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시 확인 정보 및 필요 서류

해지 시 유의 사항
- 해지 시점까지 사용하신 금액은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무료: 080-816-2000, 유료: 1600-2000)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지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 국내/국제 수신자부담서비스, 국제전화 등 다른 사업자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일로부터 1~2개월 뒤에 청구되기 때문에, 집전화 해지가 완료된 뒤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정기 계약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
- 모뎀 등 임대 장비가 분실 또는 파손되면 변상금이 청구됩니다.
- 패키지 이용 고객님이 일부 서비스를 해지하면 남은 서비스의 할인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용불가 해지 시 필요 서류
이전 설치를 요청하신 주소지에서 SK텔레콤 집전화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수용불가 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고객님: 해지 신청일을 기준으로 3개월 안에 이전 설치를 요청한 주소지로 전입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증 사본 등은 인정되지 않음)
- 기숙사/관사로 이전하시는 고객님: 이전 설치를 요청한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거소증 또는 외국인등록증
- 개인/법인사업자 고객님: 이전 설치를 요청한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
※ 단, 인터넷전화는 SK텔레콤 인터넷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용불가 해지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할인반환금 안내
- 할인반환금은 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청구됩니다.
단, 사은품 할인반환금의 경우, 상품권/현금을 사은품으로 받았으면 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으로 청구되고, 현물은 사은품으로 받았으면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청구됩니다.
- 할인반환금이 청구되는 경우: 서비스 약정 기간 안에 해지한 경우, 약정을 축소한 경우, 약정 대상이 아닌 상품으로 변경하는 경우 등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는 경우: 수용불가/품질불만 해지한 경우, 군입대로 인하여 해지한 경우(군입대 전후로 3개월만 인정), 가입자 사망으로 인하여 해지한 경우
- 일시/이용정지 기간은 사용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사은품 할인반환금 계산 시에는 정지 기간도 사용 기간에 포함됩니다.
SKT 요금제 [T월드-FAQ] T월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B tv 등의 서비스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로그인해야 하나요?
아니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징 및 요금, 공지 사항 등의 기본 정보는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수정, 요금 내역 확인, 각종 변경 신청 등을 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기려면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로그인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SKT 요금제 [T월드-FAQ]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는 어떻게 다른가요?
일반전화는 회선 교환(PATN) 방식을 이용하지만, 인터넷전화는 IP망에 음성을 패킷 형태로 실어서 전송하는 VoIP 기술을 이용합니다. 기술적인 차이 외에 일반전화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 인터넷전화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 따라 모뎀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에는 전화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유료: 1600-2000, 무료: 080-816-2000) 또는 T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문의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