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통신사 바꾸기/새 번호 개통하기/휴대폰 바꾸기는 어떻게 다른가요?
아래의 기준에 따라 가입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통신사 바꾸기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U+알뜰모바일로 변경(LG U+ 이용 고객님도 번호이동에 해당)
■ 새 번호 개통하기 : 새로운 번호로 U+알뜰모바일에 가입
■ 휴대폰 바꾸기 : 쓰던 번호는 U+알뜰모바일 그대로, 휴대폰만 변경(통신사와 번호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통신사 바꾸기(번호이동)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U+알뜰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해지 신청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음성/문자 기본제공이란 무엇인가요?
통화(음성) 기본 제공은, 기본제공의 대상이 되는 번호에 한해서는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제공 대상이 아닌 '그 외 통화'에 해당하는 번호로 전화를 거실 경우는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 기본제공 대상 번호 :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 (사용량에 관계 없이 무료 통화)
- 무선 : 010, 011, 016, 017, 018, 019
- 유선 : 지역번호 02, 03X, 04X, 05X, 06X
- 인터넷 전화 : 070
■ 그 외 통화 :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가 아닌 모든 통화
- 전국 대표 번호 : 15XX, 16XX
- 평생 개인 번호 : 050X
- 주파수 공용 통신 : 013
※ 참고 : "031-131"은 경기도 날씨 확인을 위한 번호로, "131"이라는 특수 번호이며,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가 아닌 "그 외 통화"에 해당됩니다.
■ 스팸, 상업적 용도 사용, 과도한 사용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정상요금 부과/ 이용 정지 등을 적용할 수 있음
- 음성 통화량이 일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영상 통화는 1.66배로 계산)
- 음성 통화량이 월 6,000분을 초과할 경우 (영상 통화는 1.66배로 계산)
- 음성/영상 통화량 수신처가 월 1천 회선(합산) 초과하는 경우.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로밍/ 하루 데이터 로밍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로밍 : U+알뜰모바일 고객은 별도의 가입 /신청 절차 없이 자동 로밍이 가능합니다.
■ 하루 데이터 로밍 요금제 : 홈페이지 / 공항 LG U+ 로밍센터 /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은 한번 설정해 놓으면 해당 국가로 다음 번 출국 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홈페이지 신청 : HOME > 내정보관리 > 부가서비스 변경
- 공항 로밍센터 위치 확인 바로가기 >>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아래의 기준에 따라 가입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통신사 바꾸기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U+알뜰모바일로 변경(LG U+ 이용 고객님도 번호이동에 해당)
■ 새 번호 개통하기 : 새로운 번호로 U+알뜰모바일에 가입
■ 휴대폰 바꾸기 : 쓰던 번호는 U+알뜰모바일 그대로, 휴대폰만 변경(통신사와 번호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통신사 바꾸기(번호이동)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U+알뜰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해지 신청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음성/문자 기본제공이란 무엇인가요?
통화(음성) 기본 제공은, 기본제공의 대상이 되는 번호에 한해서는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제공 대상이 아닌 '그 외 통화'에 해당하는 번호로 전화를 거실 경우는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 기본제공 대상 번호 :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 (사용량에 관계 없이 무료 통화)
- 무선 : 010, 011, 016, 017, 018, 019
- 유선 : 지역번호 02, 03X, 04X, 05X, 06X
- 인터넷 전화 : 070
■ 그 외 통화 :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가 아닌 모든 통화
- 전국 대표 번호 : 15XX, 16XX
- 평생 개인 번호 : 050X
- 주파수 공용 통신 : 013
※ 참고 : "031-131"은 경기도 날씨 확인을 위한 번호로, "131"이라는 특수 번호이며,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가 아닌 "그 외 통화"에 해당됩니다.
■ 스팸, 상업적 용도 사용, 과도한 사용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정상요금 부과/ 이용 정지 등을 적용할 수 있음
- 음성 통화량이 일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영상 통화는 1.66배로 계산)
- 음성 통화량이 월 6,000분을 초과할 경우 (영상 통화는 1.66배로 계산)
- 음성/영상 통화량 수신처가 월 1천 회선(합산) 초과하는 경우.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로밍/ 하루 데이터 로밍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로밍 : U+알뜰모바일 고객은 별도의 가입 /신청 절차 없이 자동 로밍이 가능합니다.
■ 하루 데이터 로밍 요금제 : 홈페이지 / 공항 LG U+ 로밍센터 /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은 한번 설정해 놓으면 해당 국가로 다음 번 출국 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홈페이지 신청 : HOME > 내정보관리 > 부가서비스 변경
- 공항 로밍센터 위치 확인 바로가기 >>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