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알뜰모바일] 재난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재난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휴대폰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차단되었거나, 재난문자수신이 불가능한 휴대폰을 사용중이신 경우 재난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해결방법
1. 휴대폰의 메시지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기능을 해지하지 않았는지 확인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해지되어 있으면 재난 문자 수신 불가
2. 긴급재난문자 발송 주체인 국민안전처의 '안전디딤돌' 앱 다운로드

■ 재난 문자 수신이 되지 않는 휴대폰
- 3G 휴대폰
- 2012,12,31 이전 출시된 4G 휴대폰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유심 이용이 안되는 휴대폰은 어떤 이유인가요?
휴대폰이 멀티캐리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주파수 대역이 맞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폰, 분실/도난폰, 임대폰 등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 유심 이용 불가 휴대폰
- 2G핸드폰, ´10년 7월 이전에 출시한 휴대폰, 휴대폰보호서비스에 가입된 휴대폰
- 미납휴대폰, 분실/도난 접수된 휴대폰, A/S접수된 핸드폰, 임대폰(A/S, 분실임대, 땡큐폰 등)
- 개통이력이 없는 신규휴대폰 (외산폰 제외), 모젠핸드폰(텔레매틱스), 일부 MVNO사업자의 약정에 따라 유심 이동을 차단한 휴대폰
- 해외에서 구매한 휴대폰 중 해외사업자의 Country Lock이 걸려있는 휴대폰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기본제공 데이터 다 쓰면,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부가서비스 있나요?
네, '데이터안심옵션'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데이터안심옵션은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후 추가과금 없이 제한속도 400Kbps로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월 5,000원(5,500원)으로 이용되는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가입은 고객지원문의(휴대폰에서 114 또는 1644-5353)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통신사 바꾸기(번호이동)로 가입하면, 이전 통신사는 제가 해지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U+알뜰모바일 개통과 동시에 이전 통신사는 자동 해지 처리되며,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하신 요금은 U+알뜰모바일에서 합산 청구 됩니다.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FAQ] 갑자기 휴대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원 ON/OFF 후에도 동일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휴대폰 점검 또는 계신 지역의 수신 전파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정지역에서만 수신이 되지 않을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으며, 전반적인 지역에서 수신이 안 되는 경우에는 휴대폰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셔서 휴대폰 상태 점검을 받아주세요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