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실시간 요금 및 음성/데이터 잔여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서경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APP을 통해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요금은 매월 1일~조회 시점까지 일할계산 되어 표기며, 사용중인 서비스 종류에 따라 실시간 확인이 되지 않는 요금(단말할부금, 소액결제, 해외로밍요금 등)이 있으므로 실제 청구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 안내
1) 일시정지 기간동안 정지 기본료 월 4,400원이 청구됩니다.
2) 첫번째 정지일로부터 1년간 180일 한도내 신청 가능하며, 1회당 90일이내 총 2회 가능합니다.
3) 일시정지 후 30일간은 수신이 가능하며, 30일 이후에는 수/발신정지로 전환됩니다.
(※ 발신정지 기간동안 수신자 부담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정지요청하신 해당월에는 이용 요금제의 기본요금이 정지 전까지 사용한 날짜만큼 계산되고,
정지를 해제하는 해당 월에는 정지요금 월 4,400원이 정지한 기간만큼 날짜계산됩니다.
5) 해외장기체류 등 정당한 사유가 있을경우 장기일시정지로 등록가능합니다. (단, 구비서류 필요)
6) 일시정지 기간은 약정기간(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군입대 일시정지
1) 군입대로 인한 정지는 정지 기간 동안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 대상 : 현역병(사병), 전환복무자(전투경찰순경/의무소방원/경비교도로 대체 근무하는자). 경찰대학졸업예정자로 전투경찰대 근무를 추천 받은 사람은 제외.
3) 필요서류.
- 명의자 요청시 : 명의자 신분증, 입영사실확인서.
- 대리인 요청시(가족만가능)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가족증빙서류,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입영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중 1가지 선택.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요금제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요금제를 변경한 날 전/후로 각각 날짜계산되어 다음달에 합산 청구됩니다.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번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번호변경 시 전산상 확정기변 등록이 되어있야 가능하며, 유심단독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번호변경의 경우 3개월 2회에 한해 변경가능하며, 미납정지고객, 일시정지고객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특정부가서비스 사용고객(번호변경안내서비스 등)은 해당 부가서비스를 취소 후 번호변경 하셔야 합니다.
■ 번호변경 시 다음의 내용을 주의해 주십시오.
- 고객센터를 통해 번호변경 전산작업 완료 후 1시간 내로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진행 필수.
(1시간 이내 작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이동 전화 이용에 제약 발생 가능)
- 오전 10시~6시까지만 신청가능.
-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시 WiFI가 아닌 데이터를 켜 놓은 상태에서 진행 필수.
서경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APP을 통해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요금은 매월 1일~조회 시점까지 일할계산 되어 표기며, 사용중인 서비스 종류에 따라 실시간 확인이 되지 않는 요금(단말할부금, 소액결제, 해외로밍요금 등)이 있으므로 실제 청구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 안내
1) 일시정지 기간동안 정지 기본료 월 4,400원이 청구됩니다.
2) 첫번째 정지일로부터 1년간 180일 한도내 신청 가능하며, 1회당 90일이내 총 2회 가능합니다.
3) 일시정지 후 30일간은 수신이 가능하며, 30일 이후에는 수/발신정지로 전환됩니다.
(※ 발신정지 기간동안 수신자 부담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정지요청하신 해당월에는 이용 요금제의 기본요금이 정지 전까지 사용한 날짜만큼 계산되고,
정지를 해제하는 해당 월에는 정지요금 월 4,400원이 정지한 기간만큼 날짜계산됩니다.
5) 해외장기체류 등 정당한 사유가 있을경우 장기일시정지로 등록가능합니다. (단, 구비서류 필요)
6) 일시정지 기간은 약정기간(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군입대 일시정지
1) 군입대로 인한 정지는 정지 기간 동안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 대상 : 현역병(사병), 전환복무자(전투경찰순경/의무소방원/경비교도로 대체 근무하는자). 경찰대학졸업예정자로 전투경찰대 근무를 추천 받은 사람은 제외.
3) 필요서류.
- 명의자 요청시 : 명의자 신분증, 입영사실확인서.
- 대리인 요청시(가족만가능)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가족증빙서류,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입영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중 1가지 선택.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요금제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요금제를 변경한 날 전/후로 각각 날짜계산되어 다음달에 합산 청구됩니다.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번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번호변경 시 전산상 확정기변 등록이 되어있야 가능하며, 유심단독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번호변경의 경우 3개월 2회에 한해 변경가능하며, 미납정지고객, 일시정지고객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특정부가서비스 사용고객(번호변경안내서비스 등)은 해당 부가서비스를 취소 후 번호변경 하셔야 합니다.
■ 번호변경 시 다음의 내용을 주의해 주십시오.
- 고객센터를 통해 번호변경 전산작업 완료 후 1시간 내로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진행 필수.
(1시간 이내 작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이동 전화 이용에 제약 발생 가능)
- 오전 10시~6시까지만 신청가능.
-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시 WiFI가 아닌 데이터를 켜 놓은 상태에서 진행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