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가입 해지는 홈페이지 접수 또는 고객센터 팩스로 접수가능합니다.
해지접수 시 고객님께 안내 전화를 드리며. 본인여부 및 해지의사를 확인하고 최종요금확인 후 처리됩니다.
(평일 17시 이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신청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다음날 전화를 드립니다.)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해지신청
■ 팩스접수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신청서류양식받기 > 해지신청서 출력 및 자필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팩스 발송.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명의 변경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명의변경은 홈페이지 / 서경모바일 직영매장 /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 허용 범위
- 가입일 기준 3개월 이후부터 가능
- 3개월 연속 통화이력이 있어야 함
- 미납이 없어야 함 (양수/양도인 모두 자사와 타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 가족 간 명의변경 : 가족관계증명서 상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직계 존비속-사위/며느리 포함)
- 법인 상호 간 명의변경 : 법인 상호간 사업양도/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
- 개인과 법인간 명의변경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명의변경신청
양수인/양도인의 본인인증을 위한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 필요
■ 서경모바일 / LG유플러스 직영점 방문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양도인/양수인 함께 방문 필수
- 필요서류 : 양수인/양도인의 신분증(사본 불가), 가족관계증명서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신분증으로 인증되는 범위는 무엇인가요?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하므로 관공서에서 발급(사진부착, 주민등록번호 기재)된 신분증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이 있는 신분증(예 : 여권)인 경우 유효기간 이내만 인정됩니다.
■ 성인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장애인 등록증
■ 미성년자
1. 만 14세 미만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2. 만 18세 이상(2가지 중 1개)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
■ 법인대리인(직원)
① 대리인 신분증(성인 기준 신분증 동일)
※ 기존에는 법인대리인 신분증 기준이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였으나 2016년 2월부터 성인기준
신분증으로 변경됨(대리인 신분증+법인위임장) 단, 3회선 초과 개통시에는 재직증명서(7일)를 추가 첨부해야 한다.
■ 외국인
① 외국인등록증 (2017년 6월 1일부터 체류기간 30일 미만 외국인은 가입 제한 됩니다.)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인주민등록증
④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신분증으로 인정할 수 없는 증빙
① 사진 미부착 또는 주민등록번호 미기재된 신분증
② 신분증 사본
③ 유효기간이 만료한 신분증
④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사원증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서경모바일 가입조건과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가입방법
- 서경모바일 가입은 온라인(서경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타사를 이용중인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서경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01X번호(011,016,017,018,019)는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가입조건
- 타 통신사(SKT, KT, LGU+, 알뜰폰등) 연체가 있는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 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 연체금액이 없어야 가능이 가능합니다.
가입 해지는 홈페이지 접수 또는 고객센터 팩스로 접수가능합니다.
해지접수 시 고객님께 안내 전화를 드리며. 본인여부 및 해지의사를 확인하고 최종요금확인 후 처리됩니다.
(평일 17시 이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신청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다음날 전화를 드립니다.)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해지신청
■ 팩스접수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신청서류양식받기 > 해지신청서 출력 및 자필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팩스 발송.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명의 변경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명의변경은 홈페이지 / 서경모바일 직영매장 /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 허용 범위
- 가입일 기준 3개월 이후부터 가능
- 3개월 연속 통화이력이 있어야 함
- 미납이 없어야 함 (양수/양도인 모두 자사와 타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 가족 간 명의변경 : 가족관계증명서 상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직계 존비속-사위/며느리 포함)
- 법인 상호 간 명의변경 : 법인 상호간 사업양도/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
- 개인과 법인간 명의변경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명의변경신청
양수인/양도인의 본인인증을 위한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 필요
■ 서경모바일 / LG유플러스 직영점 방문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양도인/양수인 함께 방문 필수
- 필요서류 : 양수인/양도인의 신분증(사본 불가), 가족관계증명서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신분증으로 인증되는 범위는 무엇인가요?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하므로 관공서에서 발급(사진부착, 주민등록번호 기재)된 신분증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이 있는 신분증(예 : 여권)인 경우 유효기간 이내만 인정됩니다.
■ 성인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장애인 등록증
■ 미성년자
1. 만 14세 미만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2. 만 18세 이상(2가지 중 1개)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
■ 법인대리인(직원)
① 대리인 신분증(성인 기준 신분증 동일)
※ 기존에는 법인대리인 신분증 기준이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였으나 2016년 2월부터 성인기준
신분증으로 변경됨(대리인 신분증+법인위임장) 단, 3회선 초과 개통시에는 재직증명서(7일)를 추가 첨부해야 한다.
■ 외국인
① 외국인등록증 (2017년 6월 1일부터 체류기간 30일 미만 외국인은 가입 제한 됩니다.)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인주민등록증
④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신분증으로 인정할 수 없는 증빙
① 사진 미부착 또는 주민등록번호 미기재된 신분증
② 신분증 사본
③ 유효기간이 만료한 신분증
④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사원증
[서경 모바일 알뜰폰 FAQ] 서경모바일 가입조건과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가입방법
- 서경모바일 가입은 온라인(서경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타사를 이용중인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서경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01X번호(011,016,017,018,019)는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가입조건
- 타 통신사(SKT, KT, LGU+, 알뜰폰등) 연체가 있는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 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 연체금액이 없어야 가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