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작동][매립 덕트] 냉방이 안돼요. 냉방이 약해요. 난방이 안돼요. 난방이 약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필터가 먼지로 막혀있어요.
바람출구 조절이 잘못 되어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를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나요?
➔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냉방/난방이 안되거나 약해질 수 있어요.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청소] 가정용/천장형 에어컨 세척서비스를 받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척 서비스는 전담 서비스매니저가 방문하여 제품 안전을 포함한 동작 세부 항목들을 점검 후, 세정-살균-건조 과정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접수는 특성 상 1544-7777 전담 상담사와 통화 후 고객님 일정에 맞춰 진행을 해드립니다.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전원을 꺼도 날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자동건조가 설정되어 있어요.
날개를 수동으로 만졌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된 상태에서 냉방 사용 중에 전원을 끄면 냉방은 멈추고 날개가 조금 열린 상태로 5~15분간 내부를 건조하는 운전을 하며 자동건조가 끝나면 날개가 닫히면서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건조는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기능이며 리모컨의 [자동 건조] 버튼으로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 천장형 4WAY(정사각형 모델)에는 2019년 생산 제품부터 자동 건조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동건조 설정/해제 방법
1. 기능설정 버튼을 누른다.
2. 액정에 자동건조 문구가 깜박이면 에어컨을 향해 설정/해제 버튼을 눌러 자동건조 설정/해제가 가능합니다.
날개를 강제로 열거나 방향을 수동으로 조작했나요?
➔ 리모컨으로 에어컨을 켰다가 다시 꺼보세요.
에어컨이 꺼진 상태에서 날개가 닫히지 않거나 일부 날개만 덜 닫힌 상태라면 리모컨으로 켰다가 1분 후 다시 끄면 제 위치로 복귀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날개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청소 시 눌림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AI건조 기능은 실내습도 또는 건조 운전 조건을 판단하여 송풍건조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일부 모델의 경우 AI건조 운전 중 리모컨의 바람세기 버튼으로 건조 바람세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바람세기를 세게 하면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건조 마무리를 위해 종료 5분 전에는 바람세기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기능에 따라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LED가 있는 모델의 경우 자동건조 운전 중에는 LED가 주기적으로 점멸됩니다. (고장이 아님)
제품 출하시에는 자동건조 기능은 해제되어 있으며 필요시 자동건조 기능을 설정하십시오.
일부 제품의 경우 운전 시작 후 5분이내에 운전을 정지한 경우에는 자동건조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자동 건조 설정 기능은 일부 제품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LED가 있는 모델의 경우 자동건조 운전 중에는 LED가 주기적으로 점멸됩니다. (고장이 아님)
제품 출하 시 자동건조 기능은 해제되어 있으며 필요 시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하십시오.
일부 제품의 경우 운전 시작 후 5분 이내에 냉방운전을 종료한 경우에는 자동건조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