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에어컨 LED 램프가 깜박거려요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에어컨 LED 램프가 깜박거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LED 램프에 불이 깜빡이거나(점등 또는 점멸) 표시창에 [CH000]이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 우선 실내기 필터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세요.

전원을 꺼도 녹색/주황색 램프가 점등되는 경우 필터 청소 시기를 알려주는 표시 일수 있습니다.

 

오류 확인하기

1. 에어컨 전원 코드와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2. 5분 후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올린 후 에어컨을 다시 켜주세요. 동일 증상 반복 시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lge.co.kr)

 

3. 제품 작동을 하지 않아도 녹색/주황색 램프가 점등되는 경우 아래 콘텐츠를 참고해 보세요.

 [LG 에어컨 필터 청소 알림] 에어컨 전원을 꺼도 램프에 불이 안 꺼져요

 

에러코드 확인 방법

LED 표시 램프

표시되는 램프의 색상은 모델에 따라 초록색 또는 빨간색이 있으며 램프의 깜빡임 수는 1,2,3- 숫자를 표시하며 깜빡임의 간격 시간에 따라 100단위, 10단위, 1단위 에러를 표시합니다.

에러를 구분하기가 힘들 수 있으며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반복되는 구간을 확인하면 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표시창 에러 표시

CH와 에러 코드 번호가 0.5초 간격으로 반복합니다.

 

 

일부 에러코드 조치 방법 참고

➔ CH05 에러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내기의 전원이 들어와도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에러가 발생해요.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다면 에러 해제를 위하여 실내기 전원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실외기 전원 차단기와 동시에 올려 주세요.

 

※ 실외기 전용 차단기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차단기를 올려도 반복적으로 내려간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CH07 에러

CH07 코드는 하나의 실외기로 여러 대의 실내기 사용 시 운전상태(냉방,난방)가 다를 때 알려주는 코드입니다.

운전상태는 항상 두 제품이 같을 때 정상적으로 에어컨이 동작합니다.

 

 

스스로 해결법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린 후 냉방 또는 난방으로 두 제품을 운전 상태를 일치시켜 작동 시켜 주세요.

 

 

➔ CH61 에러

[냉방 시] 실외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외기 주변을 막고 있는 물건들은 정리해 주시고, 실외기 환기창을 일직선으로 개방해주세요.

간혹 실외기 FAN이 정상적으로 돌지 않을 때 발생을 하며 이럴 경우는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난방 시] 실내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내기 필터 막힘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에어컨 전원 코드와 차단기를 내린 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일시적인 동작 오류일 수 있으니 에어컨의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 천장형 에어컨 서비스 접수 시 제품명은 시스템에어컨으로 선택해 주세요.

 

 

ThinQ로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제품 이상 확인 가능, LG 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페이지 제품 문제 해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스마트 진단 결과에 따라 고객센터 연결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진입 → 스마트 진단 시작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