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미세 플러스 필터(HAF 필터)의 경우 대전 방식을 이용한 먼지 집진을 하여 집진 효율 및 집진량을 극대화한 방법의 공기 청정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동작 중에는 제품에서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불량이 아니며 제품 기능 동작 원리에 의해 발생되는 정상적 현상입니다.

 

공기 청정 원리

제품 뒤편의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 발생시켜 먼지 대전시켜 대전된 먼지가 필터에 달라붙어 집진하는 방식입니다.

 

 

정전기 발생 원인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이 발생되면서 필터 주변에 음이온으로 대전됩니다.

대전된 필터에 사람의 손이나 금속이 닿는 경우, 전위 차에 의한 정전기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각 모델의 집진 이오나이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CAC 인증을 받은 모델에만 집진 이오나이저가 있습니다.

공기 청정 운전 도중에는 제품의 후면으로 정전기가 발생되어 공기 중의 먼지를 흡입하기 때문에 손이 닿게 되면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전의 위험은 없으나 순간적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최대한 가동 중 손이 닿지 않게끔 주의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필터에 충전된 최대 전하량은 4.97μC[규제치 45μC 이하]로 현저히 낮으며 짧은 시간 내 방전 종료되어 순간적으로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감전의 위험은 없습니다.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38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38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38가 발생하나요?

→ 신규설치 받은 제품인가요?

 

CH38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우선으로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후 배관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 확인이 불가하다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38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SP/CP/PO 라는 표시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SP, CP, PO 표시는 [파워 냉방]이 설정된 경우 나타납니다.

모델에 따라 파워 냉방, 아이스 쿨파워, 슈퍼 쿨파워, 터보Z 등으로 표시돼요.

 

파워 냉방 기능

일반 냉방보다 더 시원한 바람이 실내를 빠른 속도로 시원하게 하는 기능이에요.

파워 냉방 기능은 냉방 운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습운전, 공기청정 단독 운전 중에는 작동하지 않아요.

바람세기 및 설정 온도는 자동 설정됩니다.

 

기능 표시

기능 표시는 제품마다 기능 이름 및 표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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