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스탠드]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스탠드]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설치 장소의 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 실내기 제품의 전원코드를 찾아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1. 제품 유형 및 설치 유형에 따라 전원 코드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단기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2.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멀티 탭의 용량이 작고, 여러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에어컨 사용 중에 꺼질 수 있습니다.

 

3.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2) 리모컨 상태를 점검을 하세요.

1.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액정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리모컨 뒤 건전지 커버를 열어 누액이 흘렀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배터리 양도 충분하고, 건전지 누액 없이 정상 상태임에도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카메라를 통하여 리모컨 정상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 정상 여부 확인 방법

휴대폰 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리모컨을 카메라 렌즈로 향하게 한 후 휴대폰 액정을 보면서 리모컨[운전] 버튼을 연속으로 눌러주세요.

휴대폰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불빛이 깜박이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불빛이 없으면 리모컨 고장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세요.

 

 

3) 제품의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1. 극세 필터 청소하기

필터는 부드러운 솔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필터를 감싸고 있는 극세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극세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제품별 적용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필터의 특징에 따라 간단 청소, 물 세척, 교체 등 관리 방법이 상이합니다.

 

※ 필터는 소모품이므로 보증 기간 중이라도 수명이 다하면 새로 구입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사이트의  [케어용품/소모품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스탠드 제품 필터 분리하기

 

스탠드 제품은 보통 제품 뒷면에 필터가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매뉴얼 또는 LG전자 고객센터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실내기 제품의 공기 흡입구 주변(필터 장착 부)을 정돈해 주세요.

➔ 커튼이나 이물질로 인하여 공기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5) 에어컨 시험 가동을 20분 이상 진행해 주세요.

냉방 운전 선택/희망온도를 18℃ 설정하여 20분 이상 가동하면서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또는, 시운전 모드를 실행하여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청소] 에어컨 내부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에어컨 필터 탈착 방법 (모델에 따라 분리 방법이 다릅니다.)

 

에어컨 내부[열교환기] 청소

1. 필터 탈착 방법을 참고 후 필터를 제거한 상태에서 구연산을 물(1000㎖) : 구연산(3g) 비율로 희석하여 실내 열 교환기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2. 에어컨 근처의 창문을 열고 냉방 온도 18℃, 바람세기 강풍으로 설정 후 2시간 정도 가동한 다음 송풍 또는 공기청정 모드로 30분 이상 건조해 주세요. 냄새 입자들이 제품 밖으로 배출되어 냄새를 줄여줍니다.

 

※ 열교환기 세척은 맑은 날 진행해 주시고, 시중에 판매 중인 에어컨 세정제, 세정액, 향이 있는 탈취제 등 사용은 삼가 바랍니다. 제품 손상 또는 냄새를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LG전자를 통해 제품 분해 청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상 서비스)

전문 서비스매니저가 방문하여 제품 진단 후 오염 상태에 따라 단계별 세척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간단 필터 청소, 미분해 세척, 송풍팬 분해 세척, 제품 완전분해 세척 등 청소 부위 및 오염 상태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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