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스형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 에어컨 설치 환경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 에어컨 설치 환경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실내기 설치 위치 선정

1. 배수가 용이한 곳

에어컨의 배수는 중간에 정체되지 않고 자연적으로 흐를 수 있어야 합니다.

배수 호스가 상향되는 곳이 없이 1/100 이상 하향하여 설치가 가능한 곳 이어야 합니다.

 

2. 냉매 배관 설치가 용이한 곳

금속으로 된 냉매 배관의 연결이 용의한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3. 냉기 순환이 용이한 곳

차가운 냉기가 잘 순환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실외기 설치 위치 선정

1. 실외기의 열기가 잘 배출되는 곳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기가 잘 배출되는 곳 이어야 합니다.

 

2. 실외기가 안전하게 고정되는 곳

 

실외기가 안전하고 고정되고 위험하지 안은 장소이며 고장 발생 시 접근이 쉬운 장소에 설치해야 합니다.

 

3. 실외기 열기에 의한 피해가 없는 곳

 

직사광선을 피하면 좋으며 통풍이 잘 되는 장소를 선정하면 좋습니다.

 

4. 실외기 소음에 의한 피해가 없는 곳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영향이 없는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5. 냉매배관 연결이 용이한 곳

 

실내기와 연결하는 금속관의 연결이 용이 한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6. 실외기 아래에 누수 피해가 없는 곳

 

실외기 배관에 물방울이 맺혀 아래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피해가 없는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 자세한 상담은 설치 서비스 매니저를 통해 상담 받아보세요.

 

 

 

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 스탠드 에어컨 시운전하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제품에 에러 코드가 발생합니다. [No 표시]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나옵니다.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NO 표시 또는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뜨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 실시하기

→ LED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스탠드 제품 본체의 [운전/정지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세요.

 

2.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3분간 [Lo]로 표시가 되고 약 4분간 [1~99]까지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EN]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LCD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스탠드 제품 본체의 [운전/정지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세요.

 

2.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7분간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리모컨으로 시운전 실시하기

 

1. 제품에 전원을 인가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가면 [띠리링~] 소리가 납니다.

2.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리모컨에 [예약/해제] 버튼은 5초 내 3회 눌러주세요.

3. LED 타입과 LED 램프 타입의 제품에 따라 시운전이 실시됩니다.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이 표시창에 나타나는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