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실내기] 에어컨에서 삐∼ 고주파음이 나요.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실내기] 에어컨에서 삐∼ 고주파음이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기 청정 기능 사용 시 이오나이저가 동작하면서 미세한 고주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 단독 기능 사용 및 바람 세기가 [약풍]일 경우 미세한 고주파 소음이 더 잘 들릴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제품별 적용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일반배관] 에어컨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쉭쉭쉭 샤샤샤 꾸르륵)

에어컨을 사용하거나 전원을 끈 다음 스탠드 또는 벽걸이 안에서 “쉭쉭쉭” “샤샤샤” “구르륵” 같은 소리가 들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배관을 순환하는 냉매(에어컨 가스)의 속도가 갑자기 빨라지면 자연스럽게 “구르륵” 같은 물 흐르는 소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처음 켜거나 멈출 때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린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소리도 차차 줄어듭니다.

 

 

에어컨을 켤 때 물 흐르는 소리가 나는 이유

에어컨을 켜면 찬 바람을 빠르게 만들기 위해 이동하는 냉매의 양이 많아지고 속도도 빨라집니다.

이때 냉매가 움직이면서 “구르륵” 같은 물 흐르는 소음이 생겨요.

이는 에어컨이 작동할 때 나는 자연스러운 소음입니다. 설정한 희망 온도에 가까워질수록 소음이 줄어들다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에어컨을 멈출 때 물 흐르는 소리가 나는 이유

에어컨을 사용하면 냉매가 배관을 따라 실외기에서 스탠드 또는 벽걸이로 이동합니다.

그러다가 에어컨을 멈추면 그 순간 냉매가 실외기나 스탠드, 벽걸이 가운데 어느 한쪽에만 몰려 있지 않도록 냉매의 압력을 골고루 분산시키는데요.

그러다 보니 에어컨의 작동이 중단된 다음에는 “구르륵” 같은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냉매가 배관에 골고루 퍼지면 소음이 줄어들다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에어컨과 함께 배수펌프를 설치했다면 배수펌프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배수펌프에서 나는 소리가 갑자기 커졌다면 펌프 설치 업체 또는 펌프 제조 회사와 상담해주세요.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 실외기에서 굉음이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냉방을 하기 위하여 냉각 모터(컴프레서)가 고속 운전 중이에요.

실외기 가동 시 난간 앵글에서 떨리는 소리가 나요.

실외기 내부 이물질이 들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에어컨의 냉각 모터는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의 차이에 따라 모터의 회전 수를 높이거나 낮추어 냉방을 합니다.

실내 온도가 높아 빠른 냉방이 필요한 경우에는 냉각 모터의 회전수를 높여 냉방 성능을 강하게 하여 소음이 커질 수 있어요.

그리고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가까워지면 냉각 모터 회전수가 줄어들면서 소음도 줄어들어요.

 

 

실외기가 난간 앵글에 설치 되어 있나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난간 또는 앵글의 이음새에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음이 발생하는 부위를 찾아 케이블 타이나 철사 등으로 고정해 주세요.

 

 

실외기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 있나요?

나뭇가지 또는 기타 이물질로 인하여 실외기 팬에 걸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을 차단하고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