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자동건조] UV자동건조가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UV자동 건조란?
UVNano 기능과 자동 건조 기능이 동시에 설정되어 실행될 경우, UV자동 건조 표시가 발생됩니다.
일정 시간 간격으로 UVnano 기능이 작동하여 실내 팬의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건조란,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에 남은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UV 자동 건조 시간 설정하기
1. UVNano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2.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자동 건조 항목이 깜빡이면 온도 조절 ^, ∨을 눌러 설정값(시간)을 변경해 주세요.
3.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자동 건조 10분 설정 → 해제 → 자동 건조 30분 설정 → 해제 → 자동 건조 60분 설정 → 해제] 반복됩니다.
※ 제품 Off 시 설정된 자동 건조 시간 동안 UV LED가 켜지면서 안심살균 진행됩니다.
자동 건조 기능 완료 시 UV LED도 함께 종료됩니다.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자동건조] AI 건조, 예약 건조는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AI 자동 건조 기능이란?
→ ThinQ 앱을 통해 설정 가능 한 추가적인 기능이에요.
AI 자동 건조는 에어컨의 습도 센서를 통해 실내 습도를 스스로 확인하여 자동 건조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우리 집 습도에 맞춰 알아서 건조해 주어 보다 편리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걸이 및 이동식, 창호형 에어컨은 운전시간과 컴프레서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건조 시간 설정)
참고해주세요!
22년 이후 출시된 제품부터 AI건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으니 구입 전 상세 스펙을 확인해 주세요.
(21년 휘센타워 제품은 ThinQ 에서 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 22년 휘센 타워 AI건조 ThinQ 앱 화면
21년 휘센 타워는 ThinQ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예약 건조 기능이란?
→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하면, 설정된 시간에 강력 건조(30분)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참고해주세요!
21년 휘센 타워 및 22년 이후 출시된 제품은 ThinQ 앱을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일부 제품에는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으니 구입 전 상세 스펙을 확인해 주세요.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실외기 배관 이슬 맺힘.
실외기의 배관과 연결된 금속 부분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거나 물방울이 맺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컨 배관의 온도가 차갑게 됩니다.
이때 실외기 주변의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배관의 온도 차이 때문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배관 외부로 물이 생기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정상이에요.
특히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실외기 바닥으로 떨어질 만큼 물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에 물 방울이 형성되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이에요.
실외기 밸브 부위에서 많은 양의 물이 발생하여 불편사항이 생기면 하부에 물받이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