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 확인 방법.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리모컨의 건전지가 방전됐어요.
리모컨에서 신호를 보내는 부분에 이상이 있어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일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아요.
주변의 강한 빛 때문에 전파에 장애가 있어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2in1 에어컨의 경우 스탠드와 벽걸이용 리모컨이 따로 있어요.
사용하는 리모컨이 제품에 맞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되도록 LG전자의 정품 리모컨을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의 표시창이 켜지지 않나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건전지가 방전되었을 수도 있으니 뒷면의 커버를 열어서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그런 다음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눌러 표시창이 켜지는지 확인해주세요.
새 건전지로 바꿨는데도 표시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 표시창에 문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면 리모컨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리모컨의 표시 창이 켜지지만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나요?
➔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리모컨에서 무선 신호를 제대로 보내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리모컨 송신부 상태 확인하기
1.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촬영 기능을 켠 상태에서 리모컨의 위쪽을 카메라 렌즈로 비춰주세요.
2. 휴대폰의 액정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이때 휴대폰의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빨간 불빛이 깜빡인다면 송신부의 상태는 정상입니다.
3. 만약 불빛이 보이는 상태에서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스탠드나 벽걸이의 수신부 점검이 필요해요.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아이폰 등 일부 휴대폰에서는 리모컨의 송신부 이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리모컨의 일부 버튼이 작동되지 않나요?
➔ 리모컨은 에어컨의 여러 모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사용하는 모델에 따라 일부 기능 지원되지 않을 수 있어요.
좌우 바람이나 상하 바람, 먼지 상태, 전력량 같은 기능은 일부 모델에만 적용이 되었어요.
이 버튼을 눌렀을 때 스탠드나 벽걸이 제품에서 “띵” 하는 신호음이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신호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사용하는 모델에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에요.
사용하는 에어컨의 기능이 궁금하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주변에 삼파장 형광등처럼 강한 빛이 나오는 제품이 있나요?
➔ 강한 빛이 나오는 제품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리모컨을 작동해 주세요.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같이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전파 장애로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는 전원을 끈 다음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이상일 수 있어요.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 구입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사이트의 [케어 용품/소모품 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실외기가 안 돌아가요. 제상/물방울 표시 후 난방이 갑자기 멈춰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이란 난방 사용 중 발생하는 실외기 성에는 녹이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때 제상은 실외기에 끼어있는 얼음을 녹이기 위해 잠시 냉방으로 전환을 하는 것으로 냉기의 실내 유입을 막기 위해 팬을 멈추게 됩니다.
정상적인 동작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으면 실외기가 멈추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상 동작 중에는 에어컨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상]문구 또는 [물방울 표시]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상 운전 중에는 실외기 쪽 성에가 녹으면서 바닥으로 물이 흐르고 흰 수증기가 보일 수도 있고, 순간적으로 성에를 녹여 주다 보니 얼음이 깨지는 듯한 소리가 일시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주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 배관을 데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 온도가 정체되고, 눈이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실외기에 성에가 많이 끼다 보니 제상 기능이 빈번하게 동작하면서 전체적인 난방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제상 및 예열 표시는 물방울 표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실내 온도 버튼을 눌러서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희망온도가 실내온도 보다 높은데 실외기가 가동하지 않는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