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에어컨을 만지면 전기가 느껴져요
실외기나 전원 플러그를 만지면 “찌릿”하며 전기가 느껴지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접지가 제대로 안 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전제품의 표면에 흐르는 전기를 구리선이나 철사를 통해 땅속으로 보내는 것을 접지라고 합니다.
접지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외기나 전원 플러그를 손으로 만지면 “찌릿”하고 전기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벽면 콘센트에 접지핀이 있나요?
→ 에어컨의 전원을 연결할 때는 접지핀이 있는 벽면 단독 콘센트를 사용해주세요.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에 부착된 접지핀과 콘센트의 접지핀이 제대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만약 에어컨의 전원을 연결할 단독 콘센트에 접지핀이 없다면 전기 설비 업체와 상담해주세요.
또한 에어컨을 멀티탭에 연결해 사용하면 과부하 때문에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접지핀이 있는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
최근에 에어컨을 새로 구입해 설치했거나 다른 곳으로 옮겨서 설치했나요?
→ 실외기가 제대로 접지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에어컨을 새로 설치했거나 옮겨서 설치한 다음 갑자기 전기가 흐르는 것이 느껴진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에어컨을 설치한 다음에 갑자기 전기가 흐르는 것이 느껴진다면 실외기가 제대로 접지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설치 기사나 설치한 업체에 연락하여 실외기의 접지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에어컨을 설치한 업체를 찾기 어렵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요청해주세요.
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07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07 에러는 2in1 냉난방 겸용 에어컨 제품에서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운전모드의 충돌현상으로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스탠드 LCD 제품 : 이상 운전 감지 안내 문구 1회 표시 후 제품이 꺼집니다.
스탠드 LED 및 조합[안방] 벽걸이 : CH07 1회 표시 후 제품이 꺼지고 에러코드를 지속적으로 표시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각각 운전 모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냉방모드[냉방/제습]와 난방모드는 동시에 운전할 수 없습니다.
※ 냉방 모드 / 난방 모드가 아닌 공기청정, 송풍 운전은 항상 사용 가능합니다.
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CH54 에러가 나타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CH54 에러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외기 입력 3상 전원에서 발생하며 일시적인 정전 또는 전기공사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3상 전원이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단상 220V(볼트)보다 안정적이고 강한 전류를 제공합니다.
중형이나 천장형과 같이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 제품에 적용되며 사무실이나 공장 등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을 확인해 주세요.
→ 가정용 에어컨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에러입니다.
중대형 에어컨이라면,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리셋해주세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전기공사 후 발생했다면 해당 업체로 먼저 연락해서 역상 감지 에러 발생을 알리고 해당 업체에 처리를 요청해주세요.
출처: 엘지전자 문제 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