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스탠드] 난방 운전을 했는데 따뜻한 바람이 안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이란?
난방을 시작할 때는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제품이 작동되므로 냉방 모드와는 다르게 제품 내부 온도가 26도 이상 되지 않으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기온이 급격히 낮아진 날에는 평소보다 예열 해제가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난방 중 발생] 제상이란?
난방으로 운전하면 실내에서 따듯한 바람이 나오는 만큼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게 되는데 공기 중의 수분이 차가운 실외기에 부착되면 얼게 되어 성에가 누적되게 됩니다.
누적된 성에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녹이는 제상 행정을 합니다.
제상 행정에 진입하면 실내기는 난방을 잠시 멈추고 실외기에서는 열이 발생하여 성에가 녹으며 흰 수증기가 발생하며 실외기 아래로 물이 떨어질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
1단계. 실내기 배관의 온도를 올려주는 예열 운전
난방 시에는 실내로 따뜻한 냉매를 순환시켜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난방을 시작하므로 바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실외기 주변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진 경우 평소 보다 예열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이 장시간 나올 수 있습니다.
2단계.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한 경우 예열 표시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아진 경우 바람은 멈추고 제품은 예열 상태로 대기합니다.
※ 제품에 따라 표시되는 문구나 모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난방 중 발생] 제상
1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
난방 시스템 동작 시,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 열교환기가 결빙되면 난방 능력이 저하되므로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2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방지하는 제상 운전
외관상 확인이 되지 않는 내부 결빙 또는 배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상 운전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설치 후 첫 사용] 에어컨의 냉기가 나오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발생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운전 미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 스탠드 제품
이런 상황에서 냉방이 약할 수 있어요.
1.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요.
냉방 운전18도로 20분 이상 가동해 보세요.
2. 녹색 나뭇잎 모양의 표시등이 들어와요.
실내 온도가 고객님이 미리 설정해둔 희망 온도에 도달했거나, [공기 청정 단독]모드를 선택하면 소비전력감소하고 나뭇잎 표시가 나타납니다.
더 시원한 바람을 원하시는 경우, 희망온도를 더 낮추고 바람세기를 강으로 사용해 보세요.
3. CH90/CH91 라는 에러가 발생돼요.
제품의 서비스 밸브 또는 냉매 충전 상태와 관련 에러입니다.
최초 설치하셨던 기사님의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확인 불가하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엘지전자 문제 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