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실외기] 실외기실에 다른 짐들은 나둬도 될까요?
에어컨 > 3in1/ 2in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실외기실의 창문이 닫혀 있어요.
실외기 옆에 물건이 쌓여 있어 환기가 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은 냉매(에어컨 가스)가 액체에서 기체로 바뀔 때 주변의 온도가 낮아지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여름철 도로 위에 물을 뿌리면 수증기로 바뀌면서 주변이 시원해지는 것과 같아요.
이 과정에서 생기는 뜨거운 공기는 실외기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는데, 실외기를 설치한 곳이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져요.
이럴 때는 에어컨이 과열 때문에 고장 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스탠드 표시창에 [Od]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환기창 또는 방충망을 열어주세요.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으면 뜨거운 공기가 에어컨 내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실의 창문이나 환기창이 닫혀 있다면 창문을 열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환기창의 루버(날개)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조절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은 다시 실외기로 들어가는데요.
이때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고 냉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환기가 충분히 되도록 실외기의 앞, 옆, 뒤에 놓인 물건을 치워주세요.
실외기가 환기창보다 아래에 설치되어 있나요?
→ 실외기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조정해주세요.
환기창보다 실외기를 낮게 설치하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의 일부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이때는 받침대를 설치하여 실외기의 위치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받침대는 제품 설치 시 유상으로 설치할 수 있어요.
실외기와 환기창 사이가 먼가요?
→ 실외기의 위치를 옮기기 어렵다면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실외기와 환기창의 사이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LG전자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에어가이드를 설치하면 실외기실의 온도가 약 6~8℃ 정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에어가이드는 가까운 철물점이나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66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66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선 결선 및 배관 연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66가 발생하나요?
CH66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 및 배관 연결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66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LG전자 제품문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