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스마트케어] 스마트케어는 어떤 기능인가요?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케어
에어컨이 주변 환경과 사용자의 특성을 분석하여, 최적의 조건으로 운전합니다.
환경과 사용자에게 맞게 온도, 바람세기, 바람 방향, 절전 여부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케어 기능은 “냉방” 운전 중에서 사용 가능하며(제습 / 송풍 / 난방 사용 불가),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중 스마트케어 입력 시 스마트케어 공기 청정 기능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기능은 제품별 상이하게 동작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에서 상세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기능 설정/해지 방법
스마트케어 버튼을 누를 때마다 스마트 → 일반운전 순으로 반복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스마트케어 운전 시 바람세기, 방향, 설정온도, 절전운전, 제습운전이 자동 설정됩니다.
제습 운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롱파워/쿨파워, 냉방/제습, 절전, 인체감지, 정음 등의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케어 운전은 취소되고 해당 기능으로 동작합니다.
바람방향설정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케어 운전이 취소됩니다.
기능 동작
쾌속 모드 및 쾌적 모드의 상세 기능 동작은 제품 출시 연도별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에서 상세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멀티탭에 연결된 에어컨 제품 사용 중 전원이 저절로 꺼져요
에어컨 > 3in1/ 2in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요.
사용하다가 차단기가 갑자기 내려갔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은 전력 소모량이 많은 가전제품입니다.
멀티탭을 연결하여 다른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하거나 실외기가 과열될 때는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플러그가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은 최대소비전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에어컨과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그러니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벽걸이형은 에어컨을 설치한 위치와 콘센트 사이가 멀어서 반드시 멀티탭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반드시 16A 이상인 멀티탭에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만 단독으로 꽂아서 사용해주세요.
하지만 스탠드형은 벽걸이형과 달리 처음 켰을 때 전력 사용이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따라서 멀티탭에 단독으로 연결해 사용해도 화재가 일어날 우려가 있습니다.
스탠드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만 연결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 확인하기
사용하는 멀티탭의 전원 플러그를 살펴보면 최대 허용 용량과 적정 사용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먼저 제품의 전원을 끄고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건물 내부의 전기시설 문제일 수 있으니 관리사무소 또는 전기설비 전문업체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으면 제품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에어컨 차단기의 용량 확인하기
차단기의 스위치 옆에 사용할 수 있는 전력 용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정용 에어컨은 20A 이상의 차단기를 사용해주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제대로 꽂혀 있나요? 콘센트가 혹시 망가졌나요?
→ 전원 플러그를 헐겁지 않게 끝까지 꽂아주세요.
또한 콘센트에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도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완전히 꽂고 에어컨을 다시 켜주세요.
다른 가전제품을 콘센트에 연결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콘센트 이상은 관리사무소나 전기업체에 확인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제품문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