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에어컨 ThinQ] LG ThinQ 연결 시, 2.4GHz, 5GHz를 사용할 수 있나요

LG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LG ThinQ 연결 시, 2.4GHz, 5GHz를 사용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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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해보세요.
2.4GHz, 5GHz, 듀얼 밴드는 무엇인가요?
우리 집은 5GHz Wi-Fi를 사용하는데 2.4GHz로 연결해야 하나요?

LG 제품은 2.4GHz만을 통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5GHz 지원 안 함)
2.4GHz는 5GHz보다 더 먼 거리에서도 연결 가능하며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장애/방해물에 대한 간섭을 덜 받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경우 동시에 2.4GHz와 5GHz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GHz와 5GHz Wi-Fi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Wi-Fi 리스트에 5GHz Wi-Fi 밖에 안 보여요.

보통 최초 공유기를 설치하면 2.4GHz, 5GHz 듀얼 밴드를 지원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Wi-Fi SSID (무선 네트워크 이름) 뒤에 별도로 5GHz라고 표현이 되어 있으며, 별도 표시 없는 주파수는 2.4GHz 주파수입니다.
2.4GHz Wi-Fi를 선택하여 설정해 주세요.

※ 고객님께서 별도로 SSID 변경 한 경우(변경하면서 주파수 이름 삭제 시), LG 고객센터에서는 별도 확인 어렵습니다.
통신사에서 확인 바랍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LG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설치 후 첫 사용] 제품이 저절로 꺼져요. 바람 날개가 열렸다 닫혀요. 안 켜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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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적으로 안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는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발생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 거림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어요.


스탠드 제품
→ 시운전 미 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 시운전 미 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 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 의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 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출처: LG전자     제품문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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