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전원 코드선이 뜨거워요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전원] 전원 코드선이 뜨거워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꼽혀 있어요.
멀티 콘센트를 사용 중이에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전기 제품입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별도로 사용하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콘센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 제품으로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 코드를 빼고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코드를 정확히 꽂아 재가동해주세요.

멀티콘센트 사용을 하지 마시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 스탠드형 2in1 제품 실외기에 붙은 라벨에서 정격소비전력을 확인한 다음 사용해 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No’ 표시,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가 발생합니다. [No 표시]
2.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발생합니다.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거립니다.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시운전 미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 스탠드 제품

참고해주세요!
3in1 /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 제품에서만 시운전을 실시하면 됩니다.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 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 의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 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