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제상이 뜨면서 실외기가 안 돌아가요. 난방이 갑자기 멈춰요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난방] 제상이 뜨면서 실외기가 안 돌아가요. 난방이 갑자기 멈춰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은 난방 사용 중 발생하는 실외기 성에를 녹이는 기능이에요.
이 때 제상은 실외기에 끼어있는 얼음을 녹이기 위해 잠시 냉방으로 전환을 하는 것으로 냉기의 실내 유입을 막기 위해 팬을 멈추게 됩니다.
겨울철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제상 동작 중에는 에어컨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상] 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상 운전 중에는 실외기 쪽 성에가 녹으면서 바닥으로 물이 흐르고 흰 수증기가 보일 수도 있어요.
또한, 순간적으로 성에를 녹여 주다 보니 얼음이 깨지는 듯한 소리가 일시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겨울철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 배관을 데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온도가 올라가지 않을 수 있어요.
눈이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실외기에 성에가 많이 발생해 제상기능이 빈번하게 동작하면서 전체적인 난방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제상 및 예열 표시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희망 온도를 30도 까지 올려도 제상 또는 예열 구간이 몇 시간씩 지속된다면 서비스매니저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ThinQ] ThinQ앱 제품 등록 중 오류코드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가깝게 재 조정
NB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 재확인
NI    공유기 IP 할당 안됨(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NM    공유기 최대 접속 대수 초과(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ND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
NS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공유기 문제)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필요


참고해주세요!
공유기가 여러 대일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ThinQ App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지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ThinQ] LG ThinQ 연결이 안돼요. 등록실패가 떠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등록 전 공유기 및 스마트폰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꺼주세요.
제품 Wi-Fi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설정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 신호로 인터넷을 연결한 후 제품을 등록해 주세요.
*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Wi-Fi 자동 켜기’ 및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Wi-Fi 자동 켜기’ 기능 해제 및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각 제조사별 핸드폰 기종에 따라 항목 다르므로 업체의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ThinQ 연결 시에만 필요한 설정으로, 연결 후 원래 설정 상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 설정 → WiFi → 고급 → Wi-Fi자동켜기 끔

아이폰 (IOS) : 설정 → WiFi → 네트워크 연결요청 끔



Wi-Fi 공유기의 주파수 대역이 2.4GHz를 지원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ThinQ 앱은 2.4GHz Wi-Fi를 지원합니다.
5GHz 환경에서는 씽큐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네트워크 이름에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 주세요.
사용하는 무선공유기의 주파수를 확인하기 어렵다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문의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SSID)이나 비밀번호에 특수 문자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에 특수 문자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예: ★, ●, ♥ 등]
특수 문자가 있다면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를 수정해 주세요.
(한글과 그림형 특수문자 제외하고 영어, 숫자, 컴퓨터 자판의 특수 문자 [예:!@#$%∧&()_+| 등]로 조합하여 생성해 주세요.)
등록된 제품을 삭제 후 재등록해 주세요.



공유기 보안 방식을 확인해 주세요.
→ 공유기의 보안 방식은 WPA/WPA2를 권장하며, WEP, WAP3 등은 씽큐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ThinQ App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 앱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업데이트 진행 후 등록해 주세요.

지속적으로 등록이 실패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일시적으로 송, 수신 이상이 발생하여 제품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및 제품의 전원 플러그를 뽑고 1분 정도 기다렸다가 전원을 연결한 뒤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해당 핸드폰으로 등록이 안될 경우 다른 핸드폰으로 등록해 주세요.
(다른 핸드폰에서 정상적으로 등록될 경우 제품의 문제는 아닙니다.)
비밀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됐는지 확인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정확히 확인 후 제품을 다시 등록해 주세요.
비밀번호는 대, 소문자를 구분하여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제품과 공유기의 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와 제품의 거리가 멀거나 벽 사이로 막혀 있을 경우 신호가 약해 연결이 안 되거나 끊김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위치를 제품 근처로 이동해 주세요.
오류가 지속될 경우 핫스팟(테더링)으로 연결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제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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