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스마트홈 [플러그] 예약 설정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U+스마트홈 앱 실행 → [플러그] → [예약설정] → 원하는 요일 및 시간 설정하기 → [켜짐] 또는 [꺼짐]을 눌러 예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플러그 예약 설정이 있다면 활성화 버튼을 꺼 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우리집 지킴이] 서비스 개통 후 보험 가입 여부가 바로 확인이 안되는데, 가입이 안 되어있는 것 아닌가요?
보험의 효력은 서비스 개통과 동시에 발생합니다.
보험 가입 사실 여부를 바로 확인하지 못하는 이유는 가입정보를 보험사에 전달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스위치] 스위치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스위치를 사용하면 집안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휴대폰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조명을 켜지고 꺼지도록 예약 설정할 수 있어, 여행이나 출장으로 오래 집을 비울 때도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 기상 시간에 맞춰 알람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동작감지센서] 어떻게 설치하나요?
함께 제공한 고정 지지대를 벽에 설치하여 기기를 나사로 고정하거나 양면테이프로 부착합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솜피 블라인드 with U+스마트홈] 통신 상태가 양호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블라인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하죠?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 또는 허브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전원이 켜져 있는데도 작동이 안 된다면 전원을 껐다 다시 켜주세요.
• 허브와 커튼과의 거리가 너무 멀 경우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허브와 커튼과의 거리를 3m 이내로 좁혀 주세요.
• 집에 있는 다른 U+스마트홈 기기는 잘 작동된다면 솜피 고객센터 1577-9816(유료)으로 문의해 주세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번(무료)로 문의해 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삼성 에어컨 with U+스마트홈] 앱에 원격 차단, 오류 발생, 연결 끊김이라고 보이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삼성 에어컨 with U+스마트홈
• 원격 차단 : 제품에서 원격 실행을 설정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사용설명서의 원격 설정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 오류 발생 : 제품에서 오류가 발생한 상황으로 먼저 제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연결 끊김 : 제품과 와이파이 공유기의 연결이 끊긴 상황으로 제품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전기료미터] 앱에 전기사용량이 표시되지 않거나 사용량 변화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U+스마트홈 앱을 설치한 휴대폰이 와이파이와 연결되어 있어야 전기사용량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와이파이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전기료미터 기기를 아래의 순서대로 앱에 다시 등록하세요.
① U+스마트홈 앱 실행 → 홈 화면 상단 오른쪽 메뉴(≡) → [우리집 관리] → [기기등록] → [장치 해제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기기를 해제합니다.
② 두꺼비집을 열어 기기 본체 중앙에 있는 BTN 버튼을 클립 또는 바늘로 1초 동안 누른 뒤 초록색 램프로 바뀌는지 확인합니다.
③ U+스마트홈 앱 실행 → 홈 화면 상단 오른쪽 메뉴(≡) → [우리집 관리] → [기기등록] → [전기료미터] → 2.4GHz 와이파이를 연결한 뒤 화면 안내에 따라 연결을 완료합니다.
출처 LG U+ 자주칮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U+스마트홈 앱 실행 → [플러그] → [예약설정] → 원하는 요일 및 시간 설정하기 → [켜짐] 또는 [꺼짐]을 눌러 예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플러그 예약 설정이 있다면 활성화 버튼을 꺼 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우리집 지킴이] 서비스 개통 후 보험 가입 여부가 바로 확인이 안되는데, 가입이 안 되어있는 것 아닌가요?
보험의 효력은 서비스 개통과 동시에 발생합니다.
보험 가입 사실 여부를 바로 확인하지 못하는 이유는 가입정보를 보험사에 전달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스위치] 스위치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스위치를 사용하면 집안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휴대폰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조명을 켜지고 꺼지도록 예약 설정할 수 있어, 여행이나 출장으로 오래 집을 비울 때도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 기상 시간에 맞춰 알람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동작감지센서] 어떻게 설치하나요?
함께 제공한 고정 지지대를 벽에 설치하여 기기를 나사로 고정하거나 양면테이프로 부착합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 [솜피 블라인드 with U+스마트홈] 통신 상태가 양호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블라인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하죠?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 또는 허브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전원이 켜져 있는데도 작동이 안 된다면 전원을 껐다 다시 켜주세요.
• 허브와 커튼과의 거리가 너무 멀 경우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허브와 커튼과의 거리를 3m 이내로 좁혀 주세요.
• 집에 있는 다른 U+스마트홈 기기는 잘 작동된다면 솜피 고객센터 1577-9816(유료)으로 문의해 주세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번(무료)로 문의해 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삼성 에어컨 with U+스마트홈] 앱에 원격 차단, 오류 발생, 연결 끊김이라고 보이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삼성 에어컨 with U+스마트홈
• 원격 차단 : 제품에서 원격 실행을 설정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사용설명서의 원격 설정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 오류 발생 : 제품에서 오류가 발생한 상황으로 먼저 제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연결 끊김 : 제품과 와이파이 공유기의 연결이 끊긴 상황으로 제품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유플러스 스마트홈 [전기료미터] 앱에 전기사용량이 표시되지 않거나 사용량 변화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U+스마트홈 앱을 설치한 휴대폰이 와이파이와 연결되어 있어야 전기사용량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와이파이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전기료미터 기기를 아래의 순서대로 앱에 다시 등록하세요.
① U+스마트홈 앱 실행 → 홈 화면 상단 오른쪽 메뉴(≡) → [우리집 관리] → [기기등록] → [장치 해제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기기를 해제합니다.
② 두꺼비집을 열어 기기 본체 중앙에 있는 BTN 버튼을 클립 또는 바늘로 1초 동안 누른 뒤 초록색 램프로 바뀌는지 확인합니다.
③ U+스마트홈 앱 실행 → 홈 화면 상단 오른쪽 메뉴(≡) → [우리집 관리] → [기기등록] → [전기료미터] → 2.4GHz 와이파이를 연결한 뒤 화면 안내에 따라 연결을 완료합니다.
출처 LG U+ 자주칮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