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개통 시 OMD모델코드를 잘못 등록하였습니다. 변경 가능한가요?
네, 사용 중인 단말과 다른 모델코드로 개통이 되었다면 변경 가능합니다. 다만 악의적 사용을 막기 위해 자급제 단말기(OMD) 모델코드변경은 지점 및 대리점에서 가능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자급제 단말기(OMD) 중, 태블릿도 USIM기변해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태블릿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지점/대리점에 방분하셔서 태블릿용 OMD코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구매처 별 자급제 단말기(OMD) 이용방법]
- 국내에서 삼성, LG, 애플 제조사로부터 구입한 자급제 단말기(OMD)의 경우 USIM 기변만으도로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외구매 및 삼성, LG, 애플외 제조사로부터 구입한 자급제 단말기(OMD)의 경우, USIM 기변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나, HD Voice(LTE 통신망을 통한 음성 통화) 등의 사용을 위해서는 대리점/지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처리해야합니다.
- 태블릿, 무선모뎀 등의 자급제 단말기(OMD)는 대리점/지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이 필요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단말기자급제도] 고객이 T world에 접속해서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처리가 가능한가요?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고객이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과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통 처리 후에도 단말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경우, 단말의 국내 사용 가능 여부를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OMD 단말기는 A/S로 접수가 불가한가요?
네~ 단말기 A/S는 SKT에서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기(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SKT 정식 검수가 되지 않은 OMD 단말기는 A/S가 불가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단말기자급제도] OMD 단말기에 대해 A/S가 적용되지 않는데 이유는 무엇이고, 개선 예정은 없나요?
단말 A/S는 판매자 입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SKT는 당사가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네, 사용 중인 단말과 다른 모델코드로 개통이 되었다면 변경 가능합니다. 다만 악의적 사용을 막기 위해 자급제 단말기(OMD) 모델코드변경은 지점 및 대리점에서 가능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자급제 단말기(OMD) 중, 태블릿도 USIM기변해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태블릿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지점/대리점에 방분하셔서 태블릿용 OMD코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구매처 별 자급제 단말기(OMD) 이용방법]
- 국내에서 삼성, LG, 애플 제조사로부터 구입한 자급제 단말기(OMD)의 경우 USIM 기변만으도로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외구매 및 삼성, LG, 애플외 제조사로부터 구입한 자급제 단말기(OMD)의 경우, USIM 기변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나, HD Voice(LTE 통신망을 통한 음성 통화) 등의 사용을 위해서는 대리점/지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처리해야합니다.
- 태블릿, 무선모뎀 등의 자급제 단말기(OMD)는 대리점/지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이 필요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단말기자급제도] 고객이 T world에 접속해서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처리가 가능한가요?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고객이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과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통 처리 후에도 단말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경우, 단말의 국내 사용 가능 여부를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OMD 단말기는 A/S로 접수가 불가한가요?
네~ 단말기 A/S는 SKT에서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기(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SKT 정식 검수가 되지 않은 OMD 단말기는 A/S가 불가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자주묻는 질문] [단말기자급제도] OMD 단말기에 대해 A/S가 적용되지 않는데 이유는 무엇이고, 개선 예정은 없나요?
단말 A/S는 판매자 입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SKT는 당사가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