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월드 이용안내] 홈페이지(T world)에서의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을 알려주세요.

SKT [T-WORLD 이용안내 FAQ] 홈페이지(T world)에서의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을 알려주세요.
네, T world 에서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T world 사이트에서 기기변경 시 SMS 또는 범용/금융(은행,카드,보험) 공인인증서 인증 후 기기변경 가능

- T world 사이트에서 기기변경은 일 2회, 월10회까지 가능

- T world 에서 기기변경 후 일부 단말기에서는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경우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처리 필요

- 휴대폰을 할부로 구입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휴대폰 할부는 지속 유지됨

- 개통일 기준으로 다음달 말일까지는 기기변경 제한
예시) '15. 9월 중에 개통했다면 '15.10.31까지 기기변경 제한

- OMD 단말기 → OMD 단말기로 기기변경 시에는 기간 제한 없이 변경 가능

- 중고기기 또는 OMD기기로 변경 시에는 T기본약정/약정위약금2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으나, 해당 단말에 대한 보조금 등의 지급 수혜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위약금 상세정보는 가입정보 조회/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기기변경을 위한 부가서비스 해지 시, 일부 상품은 별도해제 필요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무료) 자동 가입됨(USIM 기변은 제외)

- 부가서비스 해지는 "사용중인 부가서비스/폰꾸미기"에서 처리가능하며, 해당 메뉴에서 해지 불가한 부가서비스는 고객센터로 문의 필요

- 기기변경 시 변경될 기기에 따라서 사용중인 요금상품이 전환될 수 있으니, 완료 후 적합한 요금상품으로 변경 필요
- '휴대폰 세팅 방법 보기'에서 보유 중인 휴대폰 모델의 세팅 방법 확인 가능

- WCDMA 휴대폰 기기변경 시, 반드시 기기변경 신청 기입 및 확인버튼 클릭 완료 후 USIM카드를 이동 필요

- 단말기 별 USIM 사이즈가 다를 수 있으며, 변경 전/후 단말기의 USIM 사이즈가 동일한지 확인 필요(USIM 사이즈가 다를 경우, 가까운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구입 필요)

- 아이폰4 모델부터는 Micro USIM, 아이폰5 모델은 Nano USIM을 장착해야 이용 가능

- 현 사용 중인 단말기 상태가 '전산기변'인 경우에만 기기변경 신청 가능('USIM기변', 'USIM단독'인 경우에는 변경 불가)

- PDA 단말기로 PDA 요금상품 또는 부가서비스를 사용 중일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 불가

- 아이키즈 전용폰 사용고객(만12세미만)은 아이키즈 전용폰만 기기변경 가능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휴대폰 이용자는 T world에서 기기변경 불가(지점/대리점 방문 필요)

- 선불이동전화(PPS) 사용 고객은 기기변경 불가

- 사용이력이 없는 USIM카드로는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011, 017, 016, 018, 019 번호 이용고객은 010번호로 번호변경 후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가능

- 로밍 서비스 신청 중인 경우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T world에서는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군개인(SP2), 경찰개인(NP2) 고객은 기기변경 불가

- 팅요금제 가입 고객은 일부 단말기로 기기변경 제한



SKT [T-WORLD 이용안내 FAQ] 위젯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바탕화면에서 볼 수 있는 항목과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나요?
T world 위젯은 Android, iOS 둘다 지원합니다. 모바일 T world 앱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Android 위젯은 1X1, 2X1, 3X1, 4X2 4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배경 색상, 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SKT [T-WORLD 이용안내 FAQ] [모바일 T world] 모바일 T world에서 소액결제 이용한도 변경 및 제한 설정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소액결제 이용한도 변경 및 제한은 아래의 경로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클릭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소액결제 클릭 소액결제 화면에서 소액결제 이용제한 및 이용한도 변경

※ 소액결제 이용 한도 변경은 상/하향 관계없이 월 1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SKT [T-WORLD 이용안내 FAQ] 통화내역 열람이 당월은 조회가 안되나요?
T world 의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7개월 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당일은 제외됩니다.



SKT [T-WORLD 이용안내 FAQ] 통화내역 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온라인 T world(PC)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온라인 T world(PC)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지점/대리점 방문
-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명의자본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본인과 통화 필수

- 외국인 방문 : 외국인등록증(대리인 신청 불가)

- 법인, 공공기관 : 이용불가

[이용경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정회원으로 등록된 경우

- 온라인 T world(PC) 로그인 > my T > 전체메뉴보기 > 통화내역 > 휴대폰 or 공인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 > 열람사실 SMS통보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 온라인 T world(PC)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7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2)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