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의 애드센스 연결은 어떻게 해야 하는건지?

현재의 이 블로그스팟은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광고가 계속 달려 있는 상태입니다. 템플릿의 영향때문이지 광고가 잘 나타나지 않았던 때도 있었지만, 방문자수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면 인기글은 템플릿의 변경에도 광고가 어느정도 잘 나타나는 듯 합니다.
 
조금전에 블로그스팟 수익탭에서 애드센스연결 삭제했습니다.
초기에 연결된 애드센스 연결이 무슨 이유로 잘못되어 "현재는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다시 연결하고 싶으면 아래의 애드센스 삭제를 클릭한후 다시 연결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마 처음 애드센스 승인시 생성된 광고를 임의로 다른 이름으로 바꿔서 다른 블로그에 사용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스팟 수익탭 내에 있는 애드센스 삭제를 누르니, 수익 활성화 되기전의 다름 여타 블로그와 같이 되어 버렸습니다.
애드센스 연결이라는 문구가 나올줄 알았는데, 애드센스 만들기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는 처음 블로그스팟을 만들때 나타나는 문구인데,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임에도 이런 문구가 나타나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그러나 블로그스팟에서는 광고는 여전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별 이상없음 이태로 그냥 쓰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어차피 블로그스팟의 경우 방문자수가 얼마되지 않기에, 여기에 쏟은 시간에  다른 블로그에 쓰는 게 훨씬 효율적이지 싶습니다.

그렇잖아도 요즈음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승인 너무 싶게 나서 애드센스 대란이란 말까지 나오고 있는데, 이것과 무관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의 이 블로그스팟은 몇가지 이상합니다.
 
템플릿을 새로 적용하면서 분명 간간히 들어가 보면 오류없이 템플릿이 잘 적용된 것을 볼수 있었는데, 오늘 한번 들어가 보니 템플릿이 이상하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거말고 다른 블로그스팟이 있는데, 그건 괜찮습니다.
 
템플릿을 건드린 적이 없는데, 어떻게 된건인지.....

다시 수정을 해 놓았지만, 다시 이런 설정 값이 변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광고 또는 내용이 서로 겹쳐져서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건 애드센스 경고까지 먹을 수 있는 상황이될 일인데....
 
아무튼 이 블로그가 애를 먹입니다.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에 들록을 해 놓고서, 얼마있지않아 등록된 포스팅 수 확 늘어나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더니, 얼마전부터는  그 줄어던 포스팅 수에 갑자기 반토막이 나 버리네요.  이건 템플릿의 설정값 이상으로 인해 내용의 일부가 가려져서 그런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템플릿을 잘 만질정도의 실력이라면 문제없겠지만, 저 같이 잘 모르는 경우, 템플릿을 수정하기가 싶지가 않습니다.

블로그스팟에서 가장 안정적인 건 기본 제공되는 템플릿들인데, 어찌된게 맘에 드는 템플릿한개도 없네요.

 
오류없고, 구글 seo로 잘 되어 있어서 최적화가 잘 된 템플릿인 것은 맞는데, 템플릿의 속도가 너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반응형의 경우 포스팅수가 얼마되지 않은 경우는 그나마 속도가 어느 정도 나와주는 듯 한데, 포스팅수가 늘어나면 날수록 제법 느려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