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경우..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스팟보다 장점이라면 무엇보다 방문자 유입이 쉽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문으로 적는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를 개설해서 1~2달 정도만 꾸준히 해주면 다음에서 노출이 잘 되는 듯한데, 이에 비해 블로그스팟은 다음,네이버에서 노출되어 방문자 유입을 시키기가 어려운듯 싶습니다.
블로그스팟을 개설한지 1년 넘어가는데, 아직 다음에서는 아예 노출조차 되고 있지도 않습니다. 그동안 글도 누적되어 늘어남에도 전혀 다음에서 노출되지가 않네요.
티스토리 장점: (블로그스팟 대비)
-다음에서 노출이 잘 되어 방문자 유입이 쉽다. (가장 큰 장점임)
-사용자가 많아 정보를 얻기가 쉬운편이고, 스킨도 제법 괜찮은게 많음.
-이미지 추가시 간단하게 쉽게 할수 있다.
-애드센스 코드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도 어느정도 잘됨.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구글이나 네이버에서도 어느정도 잘됨.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티스토리 단점: (블로그스팟 대비)
-다음 검색에서 노출이 잘 되다가 어느 순간 다음검색에서 노출이 잘 되지 않아 방문자 유입이 급감해 버림. (이런걸 저품질이라고 하는 것 같음.)
티스토리의 단점은 저품질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꾸준히 오래 유지해 오전 블로그가 갑자기 방문자가 뚝 끊겨 버리면 멘붕이 올 사람들이 제법 있을듯 합니다.
현재 저 또한 티스토리 몇개가 동시에 다음검색에서 노출이 뚝 끊겨 버린 상황입니다.
언제 다시 다음검색에 노출이 잘 될지 미지수입니다.
이번엔 동시에 여러개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이유는 저도 모르지만, 같은 애드센스 코드를 쓰고 있는 블로그가 동시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스팟 장,단점 살펴보기. (티스토리와 비교)
블로그스팟의 장점은 저품질이라는 것에 자유로운것 같습니다. 굳이 하나 더 하자면 없어질 확률이 그나마 적다 생각됩니다.
구글의 블로그스팟이라해서 구글에 노출이 더 잘되는 것도 아니고,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보다 노출이 잘 되는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다음에서는 노출이 너무 안되는듯함.
여러모로 보았을때 블로그스팟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게 좋을 듯싶습니다.
다음에서 티스토리 저품질을 맞는다고 해도, 새로 개설해서 운영하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단, 애드센스를 적용해서 운영하고 있는경우 저 처럼 동일 애드센스가 적용된 모든 티스토리가 저품질 된 경우는 참 난해 합니다. 이럴때는 새로 개설한다해도 해결되지 않을 듯 하지만, 네이버와 구글로의 방문자 유입만으로도 만족해야 할듯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운좋게 다음 저품질이 풀리는 운좋은 날이 올수도...
보통 이렇게 블로그스팟의 가장 큰 장점 하나가 모든 장점을 덥어버리는 방문자 유입이 어렵다는게 문제일듯 싶습니다.
제가 잘 모르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냥 제 생각이니 참고로만 보세요.
그럼에도 저는 블로그스팟도 사용하고 있네요.
제가 잘 모르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냥 제 생각이니 참고로만 보세요.
그럼에도 저는 블로그스팟도 사용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