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rld(skt) 휴대폰 정지 중에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나요?

티월드 [SKT] 휴대폰 정지 중에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나요?
네, 휴대폰 정지 중에도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단,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는 해지하실 수 없으니, SKT 고객센터(114)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요청으로 휴대폰 일시정지/장기 일시정지 중인 경우에는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으로 인한 이용정지 중에는 미납 요금을 납부해야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티월드 [SKT] 휴대폰 정지 중에 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휴대폰을 정지해도 해당 회선을 완전히 해지한 것은 아니며, 언제든지 다시 통화가 가능한 대기 상태로 보기 때문에 정지 중에도 정지 기본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중에는 정지 기본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티월드 [SKT] 해외 체류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명의자가 외국인인 경우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나요?

아니요, 명의자가 외국인인 경우에도 추가로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는 없습니다. 내국인과 동일한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편도/왕복 항공권, 해외 발령 공문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서)



티월드 [SKT] 해외 체류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선박권도 제출 서류로 인정되나요?
네, 선박권에 체류 기간 등이 명시되어 있다면 제출 서류로 인정됩니다.


티월드 [SKT]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입영통지서, 병무청 홈페이지 '입영일자/결과조회' 자료 등도 제출 서류로 인정되나요?

네, 입영 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또는 입영통지서, 선발통지서 등 병역법 시행 규칙에서 정한 서식과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입영일자/결과조회' 페이지 등이 제출 서류로 인정됩니다.


티월드 [SKT]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출처: T월드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