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모품] 에어컨 부품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택배가 가능한 에어컨 부품은 필터류 및 무선 리모컨 입니다.
그외 부품은 가까운 센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이 필요한 경우
사용 중이신 제품의 모델명 확인 후 LG전자 홈페이지의 [센터 방문 예약] 하여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세요.
택배신청이 필요한 경우
[케어용품/소모품샵] 을 이용해주세요.
필터(Filter), 리모컨(REMOCON) 검색해서 [바로구매] 이용해주세요.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LG 에어컨 소음] 가스 새는 소리가 들려요. 사용 안하는데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혹시, 코드만 꽂으면 소음이 바로 발생하나요?
해당 증상은 음성인식 기능이 있는 경우 내부 스피커 잡음으로 인한 소음일 수 있어요.
에어컨 배관 및 제품에 특정 충격이 없었다면 냉매(에어컨 가스)가 빠지는 소음은 아니에요.
충격으로 냉매 가스가 누설이면 수분 후 냉매(에어컨 가스)가 다 빠지고 소음은 멈추게 돼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충격으로 냉매가 누설되었다면 전원코드를 빼시고 주변의 창문을 열고 환기해 주세요.
에어컨의 냉매는 인화성이 없고 인체에 무해합니다.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실외기 배관 이슬 맺힘
실외기의 배관과 연결된 금속 부분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거나 물방울이 맺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컨 배관의 온도가 차갑게 됩니다.
이때 실외기 주변의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배관의 온도 차이 때문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배관 외부로 물이 생기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정상이에요.
특히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실외기 바닥으로 떨어질 만큼 물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에 물 방울이 형성되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이에요.
실외기 밸브 부위에서 많은 양의 물이 발생하여 불편하다면 배관 커버를 적용하여 흘러내린 이슬이 실외기 내부로 유입되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유상으로 진행 됩니다. 배관 커버가 적용 안되는 모델은 밸브 아래 물받이를 설치해 주세요.
단, 배관커버가 있다고 하더라도 습도가 높고 냉방을 강하게 하게 되면 발생되는 결로의 양이 많아,
실외기 내부로 흘러 들어간 응축수가 실외기 바닥판의 중앙부 구멍으로 흘러 나올 경우도 있으나, 불량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세요.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