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ThinQ] LG ThinQ Wi-Fi 설정방법과 스마트폰 설정방법.
ThinQ 앱은 2.4Ghz Wi-Fi를 지원하며,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공유기 이름(SSID) 선택과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과의 거리는 10m 이내로 유지하고,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 후 Wi-Fi를 연결해야 합니다.
LG ThinQ Wi-Fi 설정방법
Wi-Fi 공유기 확인 사항
ThinQ App은 제품 연결성 강화를 위해 2.4Ghz Wi-Fi를 지원합니다.
Wi-Fi 선택 시 공유기 이름(SSID)에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Wi-Fi 연결시 공유기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공유기 상단 혹은 하단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주세요.)
※ 반드시 무선랜 2.4G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App에 등록하신 제품과 공유기 중간에 벽과 같은 방해 물체가 있을 경우 공유기와 제품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 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거리가 멀 경우 중간에 추가 공유기 등을 설치하면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운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 및 연결 문제 해결방법을 문의해주세요.
2. 모바일 데이터 해제/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인 경우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주세요.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NFC] NFC, Tag on 제품 등록이 안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휴대폰 NFC 설정이 잘못 되었어요.
제품에 NFC 로고가 없어요.
신규 LG ThinQ 앱이 아닌 기존 앱을 사용하고 있어요.
신규 앱 설정이 잘못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신규 앱을 설치하시면 기존 앱보다 더욱 편리하게 스마트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요.
앱 안의 모든 기능은 제품 등록 후에 사용이 가능해요.
기존 앱에서는 신규 제품 등록이 안 되거나, 신규 앱 사용하라는 팝업이 계속 뜰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휴대폰 NFC 설정이 잘못 되었나요?
태그온(Tag On) 시작하기 전 휴대폰의 NFC 기능을 켜주세요.
NFC 설정 방법은 휴대폰 제조사 홈페이지 또는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제품에 NFC 로고가 없나요?
제품 전면에 Tag On 로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NFC 기능이 없는 제품일 수 있어 제품 등록이 안될 수 있어요.
신규 LG ThinQ 앱이 아닌 기존 앱을 사용하고 있나요?
➔ ThinQ 앱 설치하기
1.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스토어, 아이폰의 경우는 App스토어를 클릭하여 LG ThinQ앱을 설치해 주세요.
2. 앱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눌러서 실행해 주세요.
3. 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부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신규 앱 설정이 잘못 되었나요?
➔ 신규 어플은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