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엘지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모델명][벽걸이] 사용하는 에어컨과 호환되는 스탠드 또는 실외기 모델을 알고 싶어요.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모델명][벽걸이] 사용하는 에어컨과 호환되는 스탠드 또는 실외기 모델을 알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in1과 3in1 에어컨은 세트 상품으로 판매합니다.
호환되는 제품의 모델명은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의 모델명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호환 제품의 모델명을 안내 받으실 수 있어요.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모델명을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모델명 확인하기
모델명은 PRODUCT CODE 또는 SVC CODE, 제품 CODE 를 확인해 주세요.
제조번호는 SERIAL NO(S/N) 또는 일련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 오른쪽 측면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LG ThinQ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은 정기/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연결된 제품의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업데이트 후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및 제품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2. 업데이트 후 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연결된 제품이 삭제되었을 경우 제품 연결을 새롭게 진행해주세요.

3. 공유기의 보안 방식을 확인해주세요.

WPA2 설정을 권장합니다.
보안 방식이 WEP인 경우 제품 등록이 되지 않거나 보안 방식이 OPEN인 경우 제품은 등록되더라도 자주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확인 사항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가 멀거나 주변 환경에 의하여 전파 방해를 받을 경우 연결 신호가 좋지 못하여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1. 고객 본인 가정 집 Wi-Fi와 연결되어 있나요?

옆집 또는 인근 불특정 Wi-Fi를 잡아 사용할 경우 통신 불안정으로 인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제품↔공유기↔사용자 핸드폰 최대한 가까이 위치시켜주세요.

거리가 멀어질수록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제품은 거실에 있고 핸드폰 소지 고객은 작은방에 있을 경우 벽 또는 문을 통과해야 하므로 수신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공유기가 철재 사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나요?

공유기 주변에 철재 사물 또는 통신을 방해하는 사물이 위치하고 있을 경우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LG전자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앱 업데이트 후, LG ThinQ 로그인이 안 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해주세요.
→ 재설치하면서, 알림 허용 관련 안내 사항에 [허용 또는 동의] 해주세요.

이미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중이라면, 설정 메뉴에서 [알림 허용]을 [On 또는 사용하기]로 설정해 주세요.
[설정 → 알림 → LG ThinQ → 알림허용]

※ 설정 방법은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입하셨던 LG 계정 또는 간편 로그인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 LG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로그인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