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업소용 에어컨 스마트 씽큐 사용이 가능한가요?

LG 업소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업소용 에어컨 스마트 씽큐 사용이 가능한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업소용 에어컨에 Wi-Fi 모듈 옵션을 장착하고 무선 공유기가 설치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Google Play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LG Smart ThinQ를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Wi-Fi 모듈 구입/설치 문의는 시스템 에어컨 전문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해주세요!
2017년 출시 제품부터 적용이 되며 일부 모델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LG 업소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업소용 에어컨 스마트씽큐 등록이 안돼요. 등록 실패가 떠요

이렇게 해보세요.
1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해주세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꺼주세요.

아이폰 (IOS)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해제해 주세요.

→ Wi-Fi 신호로 인터넷을 연결한 뒤 제품을 등록해 주세요.

Wi-Fi 공유기의 주파수대역이 2.4GHz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주파수 5GHz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공유기가 Wi-Fi 주파수대역 2.4GHz을 지원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용하는 인터넷 공유기 방식이 802.11n/f/g 형식이어야 합니다.
802.11a, 주파수 5GHz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공유기의 무선 Wi-Fi 이름(SSID)과 비밀번호가 한글이나 그림형 특수문자[한글+한자 키] [예: ★, ●, ♥ 등]가 삽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공유기의 무선 Wi-Fi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한글과 그림형 특수문자 제외하고 영어, 숫자, 컴퓨터 자판의 특수 문자 [예:!@#$%∧&()_+| 등]로 조합하여 생성해 주세요.

4‘Wi-Fi 자동켜기’ 및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Wi-Fi 자동켜기’ 기능 해제 및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각 제조사별 핸드폰 기종에 따라 항목 다르므로 업체의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ThinQ 연결 시에만 필요한 설정으로, 연결 후 원래 설정 상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 설정 → WiFi → 고급 → Wi-Fi자동켜기 끔
아이폰 (IOS) : 설정 → WiFi → 네트워크 연결요청 끔


제품의 전원과 휴대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 제품 등록을 시도해주세요.
→ 해당 휴대폰이 연결이 안 된다면 다른 휴대폰으로도 테스트 필요합니다.

Wi-Fi 사용 규격
802.11b-주파수 2.4GHz/속도 11Mbps/변조 방식 DSSS
802.11a-주파수 5GHz/속도 54Mbps/ 변조 방식 OFDM
802.11g-주파수 2.4GHz/속도 54Mbps/변조 방식 OFDM
802.11n-주파수 2.4GHz/5GHz/속도 300Mbps/변조 방식 OFD





LG 업소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이 안돼요.

리모컨 운전버튼을 눌러도 제품이 동작되지 않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리모컨 건전지가 방전되었어요.
차단기가 내려져 있어요.
제품 구입 시 받은 리모컨이 아니에요.
삼파장 형광등 고장이에요.
에어컨 리모컨 점검이 필요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 표시창이 꺼져있나요?
➔ 건전지를 교체해 보세요.

운전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 표시창이 꺼져 있다면 건전지를 교체해 보고 건전지 교체 후에도 표시창이 나타나지 않거나 화면이 나타났다 꺼진다면 리모컨 고장이니 리모컨을 교체하세요.


리모컨 표시창이 정상적으로 나타난다면 휴대폰을 이용해서 리모컨을 점검해 보세요.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리모컨 고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등 일부 모델 지원 불가)
휴대폰 카메라를 향하여 리모컨 버튼을 눌렀을 때 불빛이 반짝이면 리모컨은 정상이며 에어컨 본체를 점검 받아야합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찾아 올려 주세요.

차단기에는 [에어컨] 또는 [A/C]로 표기되어 있어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리모컨을 눌러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제품 구입 시 받은 리모컨이 맞나요?
리모컨의 전원 및 온도 조절 부분은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나 엘지전자에서 제조한 리모컨이 아니거나 다른 제품의 리모컨인 경우 호환이 안되거나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본체에서 띵~ 신호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해당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ex) 좌우바람, 상하바람, 먼지상태, 전력량, 난방, 히터, 예약 버튼 등


잠깐! 더 알아보세요.
삼파장 형광등 고장을 확인해보세요.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 등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형광등을 끄고 테스트하여 잘 동작을 한다면 형광등 램프 고장일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