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비가 오면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외기가 옥상에 설치되어 있고 연결 배관의 빗물트랩[U 트랩]이 형성되지 않았을 경우 실내기 에어컨 연결을 위한 구멍을 통해 빗물이 실내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 배관의 설치 형상을 확인해주세요.
신규 설치 및 이전 설치를 하신 경우 설치점으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설치점 정보가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홈페이지 내에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을 통해 점검을 받아주세요.
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실내로 물이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물이 흐르는 것은 에어컨이 가동되는 동안에 발생한 응축수가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제품 밖으로 누수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후 누수가 발생했나요?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시 배수 호수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확인 불가하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 자사 신규 제품 설치 2년 / 이전 설치 1년 이후 건에 한해서는 서비스 서비스매니저로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누수가 발생하였나요?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연기가 올라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운전은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와요.
난방 중에는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성에가 발생해요. 실외기 성에로 인해 난방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상 운전이 동작돼요.
제상 운전 중 성에가 녹으면서 아래로 물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발생되는데 연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성에가 녹으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운전 중 잠시 동안 냉방 운전을 함으로써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제상 기능에 돌입합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이때 실내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날개가 열린 상태에서 멈춰 있습니다.
※ 난방 중 실외기 연기 및 누수는 습도가 높은 날씨일 경우 빈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가정용 스탠드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 청정이나 송풍 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 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 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출처: 엘지전자 문제 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