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에러코드] 에어컨 표시창에 [CH38] 에러 코드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38] 코드는 냉매(가스)가 부족할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서 점검 시기를 알려주는 점검 코드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지 후 [CH38] 코드가 떴나요?
[CH38] 코드는 냉매(가스)가 부족할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서 점검 시기를 알려주는 점검 코드입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 확인이 불가하다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38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LG 전자 3in/2in1 [LG 에어컨 전원][로봇청소 적용 모델] 에어컨이 바로 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로봇 청소 기능이 적용된 모델은 에어컨 운전 종료 후 주기적으로 [사용 누적 시간 56시간 후 자동 청소] 극세 필터 청소가 진행됩니다.
로봇 청소 기능이 동작하면서 제품이 꺼지지 않는 상황인 지 확인해주세요.
로봇 청소 기능이란?
극세 필터에 쌓인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수동 청소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냉방 성능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로봇 청소 기능 설정/해지 방법
1. 자동 청소 설정하기
제품 운전 중 리모컨 [필터 클린봇] 선택 사용 시간 누적 56시간 후 제품 운전 종료 시 로봇 청소가 자동으로 실시됩니다.
[1일 8시간 사용 기준 1주일에 1번 동작함]
청소 동작 시간 : 상하 왕복 약 4분 30초 소요
2. 수동 청소 설정하기
제품 운전 종료된 상태에서, 리모컨 [필터 클린봇] 선택 원하는 때에 수시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청소 동작 시간 : 상하 왕복 약 4분 30초 소요
필터 클린봇 먼지통 청소하기
→ 먼지통의 오염이 심할 경우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1. 필터 클린봇의 먼지통을 꺼내어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2.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주세요.
3.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주세요.
먼지통 필터는 물 청소 불가합니다.
4. 먼지통은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먼지통을 물로 씻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HI 표시가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i는 실내 온도 상태 또는 실내 습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제품의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낮은데 표시가 된다면 온도센서의 오류가 있어 나타납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스탠드 제품 Hi표시 기능
표시창에 [Hi]라고 뜨는 것은 실내 온도가 36℃ 이상[40℃ 이상 - 19년 이후]이 되면 표시됩니다. [High의 약자 표시]
참고해주세요!
습도센서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 리모컨의 습도 버튼을 누르면 실내 습도 90% 이상이 되면 표시됩니다.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제품 Hi 기능(일부 모델)
실내 온도가 40℃ 이상이 되면 표시됩니다. [High의 약자 표시]
출처: LG전자 제품문제 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